한국 대표단, 국제화학올림피아드 전원 메달 획득

이준기 2025. 7. 16.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제57회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서 한국 대표단이 금메달 1명, 은메달 3명 등 전원이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92개국 354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한국 대표단은 김효종(서울과학고3) 학생이 금메달을, 심유찬(서울과학고3), 이예준(대구과학고3), 최예준(서울과학고3) 학생이 은메달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효종 서울과학고3, 금메달 차지
심유찬, 이예준, 최예준 등도 은메달
제57회 국제화학올림피아드 수상자로 김효종(왼쪽부터), 이예준, 최예준, 심유찬 학생. 과기정통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제57회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서 한국 대표단이 금메달 1명, 은메달 3명 등 전원이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92개국 354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한국 대표단은 김효종(서울과학고3) 학생이 금메달을, 심유찬(서울과학고3), 이예준(대구과학고3), 최예준(서울과학고3) 학생이 은메달을 받았다.

대회는 화학 분야 이론 시험(5시간)과 실험 기반 탐구 능력을 평가하는 실험 시험(5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론 시험은 물리화학, 분석화학, 유기화학, 무기화학 분야에서 9개 문제가 출제됐고, 실험 시험은 무기화학·유기화학·분석화학 융합 분야에서 3개 과제가 제시됐다.

한국 대표단은 수학, 물리, 생물 분야의 국제과학올림피아드에 연이어 출전할 예정이다.

이준기 기자 bongchu@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