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서초동’ 통했다, 144개국 TOP5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종석, 문가영, 강유석, 류혜영, 임성재가 전 세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tvN 토일드라마 '서초동'(극본 이승현 연출 박승우)이 공개 1주차 만에 각종 해외 OTT부터 화제성 수치, 시청률까지 상승세를 그리며 순조로운 항해 중이다.
일본 최대 플랫폼 유넥스트에서는 드라마 랭킹 2위, 종합 랭킹 6위에 등극, 2025년 작품 중 공개 첫 주 기준 가장 높은 순위로 '서초동'을 향한 관심을 체감하게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N 토일드라마 ‘서초동’(극본 이승현 연출 박승우)이 공개 1주차 만에 각종 해외 OTT부터 화제성 수치, 시청률까지 상승세를 그리며 순조로운 항해 중이다.
‘서초동’은 매일 서초동 법조타운으로 출근하는 어쏘 변호사(법무법인에 고용되어 월급을 받는 변호사) 5인방의 희로애락 성장기를 담는다. 안주형(이종석 분). 강희지(문가영 분), 조창원(강유석 분), 배문정(류혜영 분). 하상기(임성재 분) 다섯 어쏘 변호사의 유쾌한 밥 친구 케미스트리(합 또는 호흡, 약칭 케미)가 재미를 더한다.
덕분에 글로벌 OTT 라쿠텐 비키에서는 미국, 브라질, 프랑스, 아랍에미리트, 인도 등 주요국가를 포함해 총 144개국에서 시청자수 기준 TOP 5에 진입했다. 중동 및 인도에서는 주간순위 1위, 미주와 유럽, 오세아니아에서는 주간순위 2위를 달성하는 저력을 보이기도. 일본 최대 플랫폼 유넥스트에서는 드라마 랭킹 2위, 종합 랭킹 6위에 등극, 2025년 작품 중 공개 첫 주 기준 가장 높은 순위로 ‘서초동’을 향한 관심을 체감하게 한다. 여기에 대만에서 서비스 중인 주요 OTT에서도 모두 높은 성과를 거뒀다. 무엇보다 아이치이에서는 한국 드라마 1위, 전체 드라마 7위를 달성했다.


이러한 반응 덕분에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2025년 7월 2주차 TV 드라마 화제성 순위에서 상위권에 안착,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도 이종석과 문가영)이 이름을 올렸다. 2025년 tvN 토일드라마 첫 방송 시청률 1위로 출발한 후 지난 4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최고 6.8%를 기록하기도 했다. (유료플랫폼, 닐슨코리아)
‘서초동’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20분 방송된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혜선 21kg 감량하더니 수영복 자태 미쳤다
- 양치승 5억 전세사기→헬스장 결국 폐업, “환불 받으세요” [전문]
- 김종국, 은퇴 언급…직업까지 정했다 (옥문아)
- 주현영 ‘악마가 이사왔다’서 MZ알바…가장 정상적인 돌아이?
- 무속인 자리 노리나? 사유리 “어렸을 때부터 귀신을 잘 봤다”
- 홍진영, 차원이 다른 몸매…만원대 수영복 감당 불가
- ‘연매출 30억’ 양준혁 3000평 방어 양식장 공개…장민호 먹방 대박
- 양세형, 이상형 박소영 아나와 설렘 폭발 ‘핑크빛 그린라이트’ (전참시)
- 차은우, ‘탈세·뒷광고’ 의혹…장어집 게시물 논란
- KCM, ‘9살 연하♥’ 뉴진스 민지 닮은꼴 아내 공개 [DA: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