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효섭 “‘케이팝 데몬 헌터스’ 이렇게 잘 될 줄 몰랐다”

하경헌 기자 2025. 7. 16. 08: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안효섭(왼쪽)과 그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연기한 진우 캐릭터. 사진 더프레젠트 컴퍼니, 넷플릭스



배우 안효섭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인기에 대해 감사를 전했다.

안효섭은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의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관련 질문을 받은 안효섭은 “저도 ‘유어 마이 소다팝(You’re my soda pop)’하면서 지낸다. 사실 흥미로운 프로젝트로 참여하게 됐는데 이렇게까지 잘될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그는 “‘전지적 독자 시점’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시점인데 이게 힘이 된다면 감사한 상황이다. ‘케데헌’으로 좋은 나날을 보내고 있고, 이 영화도 좋은 에너지를 받았으면 좋겠다”고 진심을 전했다.

안효섭은 ‘케데헌’에서 극 중 악령 아이돌 그룹 사자보이즈의 리더이자 아이돌 가수인 진우 역을 맡았다. 특히 그가 직접 부른 OST 수록곡 ‘프리(FREE)’의 커버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건을 넘어섰다.

‘케데헌’의 OST 수록곡들은 글로벌 유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정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발표된 빌보드 핫 100에도 여러 곡을 올리며 아카데미 주제가상 후보등극도 거론되고 있다.

안효섭은 ‘전지적 독자시점’에서 소설 속 세계가 현실이 된 상황에서 결말을 아는 유일한 독자 김독자 역을 연기한다. 오는 23일 개봉한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