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효섭 “‘케이팝 데몬 헌터스’ 이렇게 잘 될 줄 몰랐다”
하경헌 기자 2025. 7. 16. 08:54

배우 안효섭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인기에 대해 감사를 전했다.
안효섭은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의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관련 질문을 받은 안효섭은 “저도 ‘유어 마이 소다팝(You’re my soda pop)’하면서 지낸다. 사실 흥미로운 프로젝트로 참여하게 됐는데 이렇게까지 잘될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그는 “‘전지적 독자 시점’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시점인데 이게 힘이 된다면 감사한 상황이다. ‘케데헌’으로 좋은 나날을 보내고 있고, 이 영화도 좋은 에너지를 받았으면 좋겠다”고 진심을 전했다.
안효섭은 ‘케데헌’에서 극 중 악령 아이돌 그룹 사자보이즈의 리더이자 아이돌 가수인 진우 역을 맡았다. 특히 그가 직접 부른 OST 수록곡 ‘프리(FREE)’의 커버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건을 넘어섰다.
‘케데헌’의 OST 수록곡들은 글로벌 유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정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발표된 빌보드 핫 100에도 여러 곡을 올리며 아카데미 주제가상 후보등극도 거론되고 있다.
안효섭은 ‘전지적 독자시점’에서 소설 속 세계가 현실이 된 상황에서 결말을 아는 유일한 독자 김독자 역을 연기한다. 오는 23일 개봉한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프로야구 선수 출신 코치-학부모 불륜 의혹 대반전…“의처증으로 망상”
- “우리는 외계인이 아니다!” 그래미 무대서 ‘쌍욕’ 터진 이유
- [68th 그래미] 로제·캣츠아이 수상 불발…美 그래미, K팝 들러리 세웠나(종합)
- ‘미성년자 성폭행’ 고영욱, 한국 사회에 일침 “교화됐는데 개 사룟값도 못 벌어”
- [전문] 김지연 “이혼 이유는 정철원 가정폭력…루머엔 법적 대응”
- 로제, 장원영·카리나 제치고 ‘세계 미녀 1위’ 등극…“말 안돼” 얼떨떨
- “변호사 상담까지 받아” 박서진, 여동생과 불화있나 (말자쇼)
- [단독] 김선호도 수상한 법인···차은우와 ‘판박이’ 1인 기획사
- [종합] 지상렬♥신보람, 16살 나이 차 잊은 100일 데이트 “사랑스럽구먼” (살림남)
- 두쫀쿠 최초 개발자 “하루 매출 1억3000만 원”…단골 요청으로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