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 데이터 활용 교육 ‘오픈클래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서치&경험 분석 플랫폼 데이터스페이스 제공 기업 '오픈서베이'가 데이터 활용 교육 프로그램 '오픈클래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는 "데이터는 기업과 개인이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새로운 오픈클래스를 통해 더 많은 실무자가 데이터를 이해하고 자신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활용 역량을 높이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데이터로 일하는 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서치 설계부터 인사이트 도출까지 실무 중심 데이터 활용 노하우 제공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리서치&경험 분석 플랫폼 데이터스페이스 제공 기업 ‘오픈서베이’가 데이터 활용 교육 프로그램 ‘오픈클래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오픈서베이는 더 많은 실무자가 데이터를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클래스를 새롭게 기획했다. 2022년 11월부터 총 17회에 걸쳐 진행된 첫 번째 오픈클래스는 누적 등록자 2만여 명을 기록, 만족도 4.46점(5점 만점)을 달성하며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마케팅, 기획, 디자인 직군에서 높은 관심을 보여 리서치 전문가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기업 실무자도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에 주목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오픈클래스는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리서치 설계부터 데이터 수집, 분석, 인사이트 도출까지 참석자가 현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지식을 소개한다. 특히, 실제 비즈니스 사례를 기반으로 한 문제해결 사례와 데이터 분석 툴 사용법을 포함해 실무 활용도를 크게 높였다.
프로그램은 △데이터 기반 문제해결 Overview △고객 경험 CX △브랜드 경험 BX △제품 경험 PX △임직원 경험 EX 등 5개 파트로 구성됐다. 각 파트별 3~4개의 세부 세션으로 나뉘어 심화 학습이 가능하며, 2026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오픈서베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시 실시간 온라인 클래스에 참석할 수 있다.
오픈서베이는 사회 전반의 데이터 리터러시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2014년부터 격주로 발간하는 ’트렌드 리포트‘, 구독자 10만 명을 보유한 뉴스레터를 통해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개최하는 온라인 컨퍼런스 ’Eat, Buy, Play‘를 비롯한 여러 데이터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는 “데이터는 기업과 개인이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새로운 오픈클래스를 통해 더 많은 실무자가 데이터를 이해하고 자신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활용 역량을 높이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데이터로 일하는 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정훈 (yunrigh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세 인플레 유발 조짐에 뉴욕증시↓…엔비디아 4% 급등[월스트리트in]
- "월급 받고 현타 온다"…최저임금도 못 받는 9급 공무원들
- 7월 17일 제헌절, 공휴일 재지정되나…국회 “위상 회복해야”
- “서울 안 가도 돼요”…단골의사 생긴 환자들 반응은
- "물폭탄 쏟아진다" 최대 200mm…중부지방 집중호우[내일날씨]
- 포켓볼 ‘세계 1위’ 선수, 호텔에서 사망…무슨 일?
- 챗gpt가 시키는 대로 했더니...한달 반만에 11kg 감량 성공한 50대男
- 홍명보, “경기는 우리가 잘했다... 일본 위협적이지 않았다”
- "내 번호 없네?"…잠든 전 남친 살해한 '16살 연상녀'[그해 오늘]
- '한일전 3연패 굴욕' 안방서 우승컵 내준 홍명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