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기, 일본이 뽑은 최악의 한국인 등극…왜?(라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이홍기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원조 한류 밴드의 험난했던 생존기를 유쾌하게 풀어놓는다.
데뷔 20년 차를 맞은 그는 수차례 수술을 거쳤던 '엉덩이 종기 투병기'부터 록 페스티벌 기획 비하인드까지, 진솔한 이야기를 공개한다.
오늘(16일) 수요일 밤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 / 연출 김명엽, 황윤상, 변다희)는 '월드클래스, 나만 보인단 말이야~' 특집으로 장근석, 이홍기, 수빈, 김신영이 출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겸 배우 이홍기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원조 한류 밴드의 험난했던 생존기를 유쾌하게 풀어놓는다. 데뷔 20년 차를 맞은 그는 수차례 수술을 거쳤던 ‘엉덩이 종기 투병기’부터 록 페스티벌 기획 비하인드까지, 진솔한 이야기를 공개한다.

오늘(16일) 수요일 밤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 / 연출 김명엽, 황윤상, 변다희)는 ‘월드클래스, 나만 보인단 말이야~’ 특집으로 장근석, 이홍기, 수빈, 김신영이 출연한다.
이홍기는 “어린 시절부터 화농성 한선염으로 고생해 수술만 여덟 번 했다”라고 밝히며, 해당 질병으로 인해 생긴 콤플렉스와 이를 극복해 낸 과정을 진솔하게 털어놓는다. 이어 “덕분에 피부질환 홍보대사까지 됐다”라는 반전 근황도 전한다.
또한 장근석과 닮았다는 말에 대해 “키 크면 장근석, 노래 잘하면 나”라고 말해 출연진의 폭소를 유발한다. 일본 방송에서 일본 음식을 솔직하게 평가했다가 비호감 순위에 올랐던 일화를 털어놓으며 “그날 방송 이후 팬들 사이에 논란이 됐다”라고 회상한다. 이에 절친 장근석은 “이런 건 다 부연 설명이다”라며 비호감이 된 ‘진짜 이유’를 폭로해 호기심을 모은다.
이홍기는 유튜브의 커버송 프로젝트 '월간 에프티'를 소개하며 “직접 기획하고 매달 영상도 찍는다”라고 전한다. 커버 곡 ‘질풍가도’는 약 5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았고, “팬들과 함께한 결과물이라 더 소중하다”라고 덧붙인다.
밴드 음악을 향한 애정을 드러낸 그는 “내가 직접 록 페스티벌을 만들어 보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히며 현장을 뜨겁게 달군다. 이어 소속사를 향해 “도와줄 거면 확실히 도와달라”는 쿨한 한 마디를 던져 웃음을 자아낸다.
‘월클 밴드 1호’ 이홍기의 진심 어린 고백과 솔직한 입담은 오늘(16일) 수요일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라디오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출처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FT아일랜드, 9월 日 정규 10집 'Instinct' 발매…약 6년만
- 이홍기, 리메이크 음원 '비오니까' 오늘(6일) 발매
- ‘불후’ 이승기, 스케줄 겹친 이홍기에 “월드 스타라 바쁜 척”
- MBC '복면가왕' 10주년 특집, 두번째 이야기…초특급 무대 예고
- [영상] 이승기-이홍기, '우승을 향해 출격' 뜨거운 현장 인기(불후의 명곡)
- '미우새' 이홍기, 20년째 희귀병 투병 "수술만 8번"
- 김지민, 개그맨 선배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이호선도 깜짝
- 유부남과 키스 들통난 숙행, '현역가왕3' 다시 등장한 이유
- [단독] '열일' 지드래곤, 생애 첫 솔로 팬미팅 연다(종합)
- [단독] UN 김정훈, 불륜 드라마로 국내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