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경제] 금수박 / 암 예방 옥수수 / 주담대 금리 내림세

2025. 7. 16. 07:50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때 이른 폭염으로 수박 가격이 하루가 다르게 뛰더니 평균 3만 원이 넘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어제 수박 한 통 평균 소매가격은 3만 65원으로 역대 7월 중 처음 3만 원을 돌파했습니다. 수박 한 통이 1년 전 2만 1천336원이던 걸 감안하면 41%나 오른 가격입니다.

---

농촌진흥청이 항산화 효과와 맛과 영양이 뛰어나다는 기능성 찰옥수수 두 개 품종을 소개했습니다. 황금맛찰은 일반 흰찰옥수수보다 야맹증 예방과 항산화 효과가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8배 이상 많습니다. 또한, 검정 찰옥수수 황금흑찰은 항산화와 함께 암 예방, 시력 보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은행권 주택담보대출 변동금리의 기준인 코픽스가 아홉 달 연속 떨어졌습니다.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지난달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는 5월 연 2.63%보다 0.09%포인트 낮은 2.54%로 집계됐습니다. 시중은행들은 오늘부터 신규 주담대 변동금리에 변경된 코픽스 금리를 반영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