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효섭이 탄 지하철이 뒤집혔다…K-판타지의 새로운 성취 ‘전지적 독자 시점’[영화보고서:리뷰]

배효주 2025. 7. 16. 07: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하철 3호선이 뒤집히고 현실과 판타지의 경계가 무너진다.

올여름 최고의 화제작 '전지적 독자 시점'이 게임과 판타지를 결합한 용감한 도전을 해냈다.

7월 23일 개봉하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감독 김병우)은 동명의 인기 판타지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K-판타지의 새로운 길, 새로운 성취가 된 '전지적 독자 시점', 한국형 판타지 영화의 또 다른 지평을 여는 작품이라고 표현해도 손색 없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스틸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스틸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스틸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스틸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스틸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스틸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스틸

[뉴스엔 배효주 기자]

지하철 3호선이 뒤집히고 현실과 판타지의 경계가 무너진다. 올여름 최고의 화제작 '전지적 독자 시점'이 게임과 판타지를 결합한 용감한 도전을 해냈다.

7월 23일 개봉하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감독 김병우)은 동명의 인기 판타지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국내를 대표하는 웹소설 IP가 영화화된 만큼, 제작 단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은 대작이다.

주인공 '김독자'는 평범한 회사원이지만,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세 가지 방법'이라는 폭망한 장편 소설의 유일한 독자이자, 결말을 알고 있는 단 한 명의 인물이다. 소설의 결말에 실망한 그는 작가에게 항의 메일을 보내고, 이내 자신이 읽던 소설 속 세계로 빨려 들어가게 된다. '김독자' 역은 최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로 글로벌 주목을 받고 있는 안효섭이 맡았다.

또 다른 주인공 '유중혁'은 이민호가 연기한다. '유중혁'은 소설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세 가지 방법'의 진짜 주인공이다. 카리스마 넘치는 냉철한 인물로, 강력한 '회귀' 능력을 지녔다. 여기에 신승호, 채수빈, 나나, 지수 등 쟁쟁한 배우들이 각기 개성 있는 캐릭터로 등장해 팀을 이뤄 거대한 재난과 판타지 크리처들에 맞서 싸운다.

제작은 쌍천만 흥행작 '신과함께' 시리즈를 만든 리얼라이즈픽쳐스가 맡았다. 그만큼 눈이 호강하는 스펙터클한 VFX는 기본이다. 한강을 누비는 어룡, 불을 내뿜는 화룡, 거대한 사마귀 등 기존 판타지 영화에서 보기 힘든 독특한 크리처들이 지하철 3호선이라는 현실적인 배경과 맞물리며 황홀한 시청각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동호대교, 퇴근길 지하철 같은 친숙한 장소들이 파괴되는 장면은 강한 몰입감을 안긴다.

게임적 요소 또한 '전지적 독자 시점'의 매력이다. 퀘스트, 코인, 능력치 강화, '성좌'와 '배후성' 같은 설정들은 관객이 마치 실제 게임을 플레이하는 듯한 몰입감을 느끼게 하며, 1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관객층의 취향을 저격한다.

K-판타지의 새로운 길, 새로운 성취가 된 '전지적 독자 시점', 한국형 판타지 영화의 또 다른 지평을 여는 작품이라고 표현해도 손색 없다. 러닝타임 117분, 15세 이상 관람가다.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