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눈으로 본 도시농업…양주시, ‘꼬마농부 그리기 대회’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양주시는 내달 4일부터 8일까지 '2025년 꼬마농부의 맛있는 텃밭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상자텃밭 보급사업'에 참여한 어린이집·유치원 등 유아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돼 도시농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양주시는 내달 4일부터 8일까지 ‘2025년 꼬마농부의 맛있는 텃밭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상자텃밭 보급사업’에 참여한 어린이집·유치원 등 유아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돼 도시농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대회의 주제는 ‘엄마·아빠에게 자랑하고픈 맛있는 텃밭’으로, 참가 어린이들은 각 기관별 자체 현장 경진 방식으로 8절 도화지에 자유로운 채색도구를 사용해 텃밭 활동의 즐거움과 수확의 기쁨을 표현하게 된다. 채색은 필수 항목이다.
작품 심사는 내달 12일부터 13일까지 진행돼며 심사 결과는 8일 오후 5시에 참여기관에 개별 통보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9월 12일부터 10월 26일까지 양주나리농원에 전시되어 시민들에게 공개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직접 텃밭을 가꾸며 자연의 변화와 생명력을 체감해 이를 창의적인 그림으로 표현하면서 도시농업의 가치와 즐거움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꼬마농부의 맛있는 텃밭 그리기대회 홍보 웹 포스터 [사진=양주시]](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6/inews24/20250716020006815wssz.jpg)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 장현국, '위믹스 유통 조작' 의혹 1심 무죄…"마음고생한 투자자에 사과"
- 에어부산, 최대 96% 항공권 할인⋯일본 편도 3만5000원
- 수박 한 통에 3만원 ↑, 열흘 만에 6000원 올랐다⋯가격 안정화 언제쯤?
- 강남서 모르는 여성 발로 찬 30대 남성 자수⋯"그냥 지나가다 기분 나빠서"
- "연 60% 초과 금리 대부 계약은 원금·이자 모두 무효"
- 6월 서울 집값 0.95% '쑥'⋯신축·재건축 위주 올라
- "총장을, 검찰총장을 역임하신 대통령입니다"
- 내란 특검 "尹, '조사 자체' 거부하는 것으로 판단"
- "노조 탄압 멈추라"⋯골든블루·윈저·페르노리카 연합 시위 [현장]
- 제주 게스트하우스 직원, 술 취한 20대 여성 투숙객 성폭행⋯현행범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