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득점왕+득점 2위 동시 보유? 리버풀, 이사크에 2,230억 역대급 베팅… 뉴캐슬은 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버풀이 뉴캐슬 유나이티드 스트라이커 알렉산데르 이사크 영입에 사활을 걸었다.
영국 매체 <더 선> 은 리버풀이 뉴캐슬에 정식으로 연락을 취해 이삭의 이적 가능성을 타진했다며, 이적료는 무려 1억 2,000만 파운드라고 단독 보도했다. 더>
<더 선> 은 리버풀은 만약 뉴캐슬이 이사크를 매각할 의향을 보일 경우 즉시 협상 테이블을 차리겠다는 뜻을 전했다. 더>
한편 리버풀은 뉴캐슬이 이사크와 관련한 제안을 거부할 경우 플랜 B까지도 고려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리버풀이 뉴캐슬 유나이티드 스트라이커 알렉산데르 이사크 영입에 사활을 걸었다. 무려 1억 2,000만 파운드(약 2,230억 원)이라는 어마어마한 이적료를 베팅했다.
영국 매체 <더 선>은 리버풀이 뉴캐슬에 정식으로 연락을 취해 이삭의 이적 가능성을 타진했다며, 이적료는 무려 1억 2,000만 파운드라고 단독 보도했다. <더 선>은 이적이 성사된다면 영국 축구 사상 최고 이적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25세인 뉴캐슬의 간판 스트라이커 이사크는 지난 2022년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뉴캐슬로 이적한 뒤 팀의 핵심 공격수로서 맹활약하고 있다. 공식전 기준으로 뉴캐슬 소속으로 109경기에서 62골을 넣었으며,2024-2025시즌에는 프리미어리그에서 23골을 기록하며 득점 랭킹 2위에 올랐다. 만약 리버풀이 이사크를 영입한다면 2024-2025시즌 득점왕 살라와 득점 2위 이사크를 동시에 거느리게 된다.

문서를 통한 공식적인 오퍼는 아니지만, 실무 차원에서 직접 접촉한 것으로 보인다. <더 선>은 리버풀은 만약 뉴캐슬이 이사크를 매각할 의향을 보일 경우 즉시 협상 테이블을 차리겠다는 뜻을 전했다. 그러나 뉴캐슬의 자세는 완강하다.
뉴캐슬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공격수 위고 에키티케 영입을 추진하면서도 이사크는 팔지 않는다는 자세를 보이고 있다. 에디 하위 뉴캐슬 감독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재정 규칙인 PSR에 위반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음에도 두 선수를 함께 쓰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 선>은 뉴캐슬 내부에서는 리버풀의 이러한 움직임을 협상을 위하기보다는 '의도적인 심리전'으로 해석하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리버풀이 이사크의 멘탈을 흔들려는 전략이라고 경계하고 있다는 얘기다. 뉴캐슬은 2028년 6월까지 계약되어 있는 이사크와 조만간 연봉 인상 및 장기 재계약 논의를 시작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리버풀이 '역대급' 제안을 한 만큼 뉴캐슬의 태도 변화 가능성을 아주 무시할 수는 없다.
한편 리버풀은 뉴캐슬이 이사크와 관련한 제안을 거부할 경우 플랜 B까지도 고려하고 있다. <더 선>은 리버풀의 '플랜 B'로 이적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첼시 공격수 니콜라스 잭슨을 지목했다. 다만 첼시는 잭슨의 이적료로 1억 유로(약 1,611억 원)를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버풀이 생각하기에는 다소 많을 수 있는 금액이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