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인도네시아와 무역합의"…상호관세 발표 후 세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인도네시아와 무역합의에 이르렀다고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4월 인도네시아에 32% 상호관세를 적용하겠다고 발표했고, 지난 7일 보낸 서한에서도 32% 관세율을 통보한 바 있다.
미국이 지난 4월 전세계 국가들을 대상으로 한 기본관세와 상호관세를 발표한 후 무역합의에 이른 것은 이번이 세번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서 32% 상호관세 통보
![[워싱턴=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4월 2일(현지 시간) 백악관 경내 로즈가든에서 '미국을 다시 부유하게'라는 행사를 열고 국가별 상호관세를 발표하고 있다. 한국에 대해서는 25% 상호관세를 산정했다. 2025.07.15.](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5/newsis/20250715233643667csxn.jpg)
[워싱턴=뉴시스] 이윤희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인도네시아와 무역합의에 이르렀다고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인도네시아와 모두를 위한 훌륭한 거래를 방금 체결했다"며 무역합의 사실을 알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들의 존중받은 대통령과 직접 이 문제를 다뤘다"면서 자세한 발효가 곧 이어질 것이라고 예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4월 인도네시아에 32% 상호관세를 적용하겠다고 발표했고, 지난 7일 보낸 서한에서도 32% 관세율을 통보한 바 있다. 인도네시아 제품이 미국 수입품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 미만이다.
미국이 지난 4월 전세계 국가들을 대상으로 한 기본관세와 상호관세를 발표한 후 무역합의에 이른 것은 이번이 세번째다. 앞서 영국과 10%, 베트남과 20% 관세에 합의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상호관세 유예조치를 내달 8월1일까지 연장한 이후에는 첫번째 합의다.
☞공감언론 뉴시스 sympath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해인, 서양 남성 사이에서 곤혹…인종차별 의혹도
- 김선호도 가족 법인 탈세 의혹…차은우와 같은 소속사
- 44세에 찾아온 예상 밖 임신…유명 여배우 "경련 올 정도로 울어"
- 송혜교, 길거리 심야 데이트…"나의 사랑 은숙 언니랑"
- 류시원 아내, '100억 소개팅' 경험담…"수수료 10억 요구해"
- 홍석천 "재개발 몰라 2억에 판 부동산…현재 30억"
- FT아일랜드 최민환, 공연 중 실신 "탈수 증상"
- 김소현, 영재아들 근황 공개…세계 상위 0.1%
- '하트시그널' 김지영 혼전임신…사업가와 결혼
- 이청아 "교통사고로 고관절 부상…허리·목까지 통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