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윤산하, 스타일 체인지 완료‥힙합 순도 100% ‘엑스트라 버진’ [들어보고서]

하지원 2025. 7. 15.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스트로(ASTRO)의 윤산하가 지금까지와는 다른 힙한 매력으로 돌아왔다.

윤산하는 7월 15일 오후 6시 미니 2집 'CHAMELEON(카멜레온)' 전곡 음원과 'EXTRA VIRGIN(엑스트라 버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윤산하는 카멜레온처럼 변화무쌍한 매력을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뮤직비디오 속 윤산하는 힙한 그루브와 폭발적인 에너지를 오가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산하 ‘EXTRA VIRGIN’ 뮤직비디오 캡처
윤산하 ‘EXTRA VIRGIN’ 뮤직비디오 캡처

[뉴스엔 하지원 기자]

그룹 아스트로(ASTRO)의 윤산하가 지금까지와는 다른 힙한 매력으로 돌아왔다.

윤산하는 7월 15일 오후 6시 미니 2집 ‘CHAMELEON(카멜레온)’ 전곡 음원과 ‘EXTRA VIRGIN(엑스트라 버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EXTRA VIRGIN’은 컨트리풍 코드 진행과 묵직한 힙합 리듬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팝 장르의 곡이다. 윤산하는 카멜레온처럼 변화무쌍한 매력을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뮤직비디오 속 윤산하는 힙한 그루브와 폭발적인 에너지를 오가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EXTRA VIRGIN’이 최상급 올리브오일을 뜻하는 만큼 뮤직비디오에는 믹서기에 담긴 올리브 열매, 올리브 우유 등 다양한 오브제가 등장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윤산하는 무표정한 얼굴로 키치한 분위기를 자아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거침없이 내 모습을 바꾸지”, “새롭게 태어난 듯 switch it up”, “눈을 뗄 수 없어 can’t deny” 등의 가사는 청량하면서도 당찬 분위기를 자아냈다.

윤산하는 이번 타이틀곡에 대해 “확신이 있어 밀어붙였다”고 밝히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번 앨범에는 고(故) 문빈의 감성도 담겨 있어 더욱 특별하다. 윤산하는 "슬프고 아픈 감정을 이어나가기보다 형에게서 배운 것들을 노래로 표현하고 싶었다. 이번 앨범은 저 윤산하만의 것이 아니라 저를 여기까지 이끌어준 문빈 형의 색도 녹아든 앨범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CHAMELEON’에는 ‘EXTRA VIRGIN’을 비롯해 ‘AURA’(아우라), ‘Bad Mosquito’(배드 모스키토), ‘6PM (Nobody’s Business)’(6PM (노바디스 비즈니스)), ‘Love you like fools’(러브 유 라이크 풀스)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뉴스엔 하지원 oni122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