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스X변요한, 타짜4에서 만날까? 힙합→충무로 이색 조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랩 가수 스윙스의 영화 '타짜4' 출연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타짜4' 제작사 측은 '공식 확인'을 하지 않았지만, 이는 과거 스윙스가 직접 전한 '오징어 게임' 출연 불발과 맞물려 '소문만으로도' 영화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영화 '타짜4' 출연이 가시화되며, 그의 연기 도전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스윙스가 자신의 SNS에 '타짜4' 주인공으로 낙점된 배우 변요한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한 게 대표적인 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흔히 ‘국힙’으로 지칭되는 케이(K) 힙합의 대표 주자로 꼽히는 그가 ‘배우’란 새로운 타이틀을 그 이력에 추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스윙스의 충무로 상업 영화 출연 물망 소식은 15일 전해졌다. ‘타짜4’ 제작사 측은 ‘공식 확인’을 하지 않았지만, 이는 과거 스윙스가 직접 전한 ‘오징어 게임’ 출연 불발과 맞물려 ‘소문만으로도’ 영화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스윙스는 지난해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의 주요인물인 ‘타노스’ 배역과 관련해 오디션을 본 사실을 공개하며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그 몫은 최승현(TOP)에게 돌아간 바 있다. 출연 불발에도 불구하고, 스윙스는 연기에 대한 의지를 다지며 ‘정식 트레이닝’에 돌입했다. 실제로 본명인 문지훈으로 ‘연기학원’에 등록하는 등 진심어린 열성을 보였다. 도전 끝에 얻어낸 성과도 있었다. 크리에이터 진용진이 연출한 단편 웹 드라마 ‘없는 영화’에 캐스팅됐고, 그는 중고차 딜러 대표 역할을 맡아 첫 연기 신고식을 치렀다.

이런 가운데 영화 ‘타짜4’ 출연이 가시화되며, 그의 연기 도전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영화 제작사인 싸이더스는 “논의 중”이라는 입장을 전했지만, 동시에 그의 출연 가능성에 무게를 더하는 여러 정황 또한 수면 위로 오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스윙스가 자신의 SNS에 ‘타짜4’ 주인공으로 낙점된 배우 변요한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한 게 대표적인 예다.
‘타짜4’는 2006년 개봉돼 전국 관객 569만 명을 모으며 흥행에 성공한 ‘타짜’를 시작으로, ‘타짜:신의 손’(2014), ‘타짜:원 아이드 잭’(2019)까지 이어진 ‘타짜’ 시리즈의 최신 편. 조승우, 최승현, 박정민의 배턴을 이어 ‘4대 타짜’에는 변요한이 캐스팅됐다.
‘타짜’ 원작자인 허영만 화백은 ‘타짜4’에 대해 최근 “시리즈 중 가장 드라마틱하다”고 귀띔하며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양주연 기자 juye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수향 안 보이더니…섹시 한스푼 선상파티 [DA★]
- BJ에 팁 주려고 아들 둘 팔아넘긴 매정한 母
- 김소영, MBC 퇴사 8년만에 사업 대박…♥오상진 활동 뜸한 이유 있었네 (옥문아)
- 무속인 자리 노리나? 사유리 “어렸을 때부터 귀신을 잘 봤다”
- ‘돌싱 육아’ 이다은 “80kg 만삭, 남편 옷으로 버텼다”
- 클라라 근황 포착, 고윤정 빼닮은 비주얼 깜짝 [DA★]
- 트와이스 모모 파격룩…배 드러낸 채영과도 투샷 [DA★]
- 윤은혜, 연애 하나? 모래사장에 ‘사랑해♥’ 의미심장 [DA★]
- 박신혜, 14세 시절 “뺨 30대 가까이 맞고…화장실서 눈물”
- 홍현희 ‘49kg대’ 몸매 공개…마카오 여행 중 슬림핏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