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치킨대학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너시스BBQ가 자사 치킨대학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실천하고 있다.
치킨대학은 경기 이천에 위치한 BBQ 산하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역사관 방문 등 치킨대학 시설 투어를 시작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를 통해 BBQ는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이론 교육을 진행하고, 치킨조리 등 실습을 통해 직접적인 일자리 체험을 지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장병 대상 치킨캠프 진행

최근 육군 7군단 소속 전역 대상 장병 2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치킨캠프가 대표적이다.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관심을 넓히고, 외식 산업 현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004년부터 20년간 진행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역사관 방문 등 치킨대학 시설 투어를 시작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자사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을 직접 조리하는 현장 체험을 열었다.
경기 평택 소재 청담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기업탐방형 일경험 캠프’도 이목을 끈다. 고용노동부 주관 사업으로, 다양한 직업세계 경험 및 직무 탐색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의 진로 설정을 지원하는 국책 지원 사업이다.
이번 캠프를 통해 BBQ는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이론 교육을 진행하고, 치킨조리 등 실습을 통해 직접적인 일자리 체험을 지원했다.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 현황과 함께, 취업 및 창업 방법도 다뤘다.
회사 측은 “향후 청소년, 청년, 군장병 등 일자리 체험을 필요로 하는 곳과 협력해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수향 안 보이더니…섹시 한스푼 선상파티 [DA★]
- BJ에 팁 주려고 아들 둘 팔아넘긴 매정한 母
- 김소영, MBC 퇴사 8년만에 사업 대박…♥오상진 활동 뜸한 이유 있었네 (옥문아)
- 무속인 자리 노리나? 사유리 “어렸을 때부터 귀신을 잘 봤다”
- ‘돌싱 육아’ 이다은 “80kg 만삭, 남편 옷으로 버텼다”
- 김민아, 한층 불어난 근황…몇 kg 쪘나 봤더니
- “아빠는 성매매, 엄마는 맞바람”…‘쌍방 외도’ 충격 실화 (영업비밀)[TV종합]
- 이세영 “부담감에 응급실 行”…울부짖음에 현장 발칵 (미스트롯4 미공개)
- 박신양, 은퇴설 일축 후 첫 얼굴 공개…성시경 “처음 봬 긴장”
- 정선희, 후배 출연시켰다가 라디오 폐지…“그땐 너무 분했다” (B급 청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