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 “샤이니는 지치지 않게 해주는 원동력”

안진용 기자 2025. 7. 15. 16: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샤이니가 있기에 지치지 않고 활동할 수 있습니다."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가 솔로 정규 앨범을 발표하며 샤이니 멤버들을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퍼센트'는 온유가 새 소속에 둥지를 튼 뒤 처음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정규 2집 'PERCENT'는 비우고, 채우며 완성해가는 온유의 기록을 담은 앨범이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온유가 15일 서울 영등포구 명화라이브홀에서 열린 정규 2집 ‘퍼센트’(PERCENT)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ANIMALS’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샤이니가 있기에 지치지 않고 활동할 수 있습니다.”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가 솔로 정규 앨범을 발표하며 샤이니 멤버들을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온유는 15일 오후 3시 서울 영등포구 명화 라이브홀에서 정규 2집 ‘퍼센트’(PERCEN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퍼센트’는 온유가 새 소속에 둥지를 튼 뒤 처음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그는 “SM엔터테인먼트(SM)를 떠나 새로운 회사(그리핀엔터테인먼트)에서 솔로 활동을 하고 있다. 공연을 하고 싶다는 게 가장 큰 목표라 빨리 제 곡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면서 “SM이 날 이렇게 만들어줬다. 멤버들이 큰 힘이 되어주기 떄문에 지치지 않고 할 수 있다. 내가 지쳤을 때 누군가는 내 곁에 있어줄 거란 확신이 있다”고 말했다.

정규 2집 ‘PERCENT’는 비우고, 채우며 완성해가는 온유의 기록을 담은 앨범이다. 결코 혼자서는 완전할 수 없지만, 불완전한 존재들 역시 그 자체로 아름답다는 믿음을 담았다.

타이틀곡 ‘애니멀’은 본능의 해방의 순간을 포착한 트랙이다. 이외에 ‘실키’ ‘카페인’ ‘마시멜로’ ‘커피던스’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온유는 “우리는 저마다 다른 환경과 시간을 살아가며 많은 생각을 한다. 그 모든 것이 나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이번 앨범을 만들었다”면서 “지금은 공연을 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고 덧붙였다.

한편 온유는 15일 오후 6시 ‘퍼센트’를 발매한 후 아시아·남미·유럽 16개 지역을 도는 첫 번째 월드투어 ‘온유 더 라이브 : 퍼센트’에 돌입한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