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재 부른 젠슨 황...중국서 '중대 발표' [지금이뉴스]

강정규 2025. 7. 15. 15:58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엔비디아의 인공지능 칩, H20의 중국 수출을 석 달 만에 다시 승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중국을 방문한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취재진을 만나 미국 정부로부터 H20의 중국 수출을 승인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CCTV는 젠슨 황이 "중국 시장에 판매할 H20이 빨리 출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젠슨황은 이어 "RTX 프로라는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출시하기로 했다"면서 "디지털 트윈과 AI를 전용으로 설계돼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RTX 프로는 현재 미국 정부의 수출 규제를 완전히 준수하는 사양의 중국 전용으로 설계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엔비디아 측은 이런 내용을 자사 블로그를 통해서도 공개하면서 "미국 정부에 H20 판매 재개 허가를 신청해 곧 제품 공급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엔비디아는 그동안 최신 AI 칩보다 낮은 사양의 H20을 중국에 판매해 왔으나, 최근 트럼프 행정부가 국가안보 등을 이유로 H20의 수출마저 제한하자 황 CEO는 이를 비판해왔습니다.

젠슨황은 오는 16일 개막하는 제3회 중국국제공급망촉진박람회 참석차 중국 베이징을 방문해 이번 소식을 직접 발표했습니다.

기자ㅣ강정규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YTN 강정규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