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라호텔, 프랑스관광청 주관 ‘월드 톱 200 호텔’ 선정… 韓호텔 중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신라호텔이 연이어 글로벌 가이드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서울신라호텔은 최근 프랑스관광청이 주관하는 '라 리스트 톱 1000 호텔 2025(La Liste Top 1000 Hotels 2025)'에서 한국 1위 호텔로, '월드 톱 200 호텔'로 이름을 올렸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신라호텔 한식당 '라연'은 한국 레스토랑 중 가장 높은 점수인 96점을 획득하며 전세계 '톱 200'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라호텔은 최근 프랑스관광청이 주관하는 ‘라 리스트 톱 1000 호텔 2025(La Liste Top 1000 Hotels 2025)’에서 한국 1위 호텔로, ‘월드 톱 200 호텔’로 이름을 올렸다고 15일 밝혔다.
‘라 리스트 톱 1000 호텔’은 전 세계 호텔 서비스에 대한 평가로, 전 세계 가이드북 점수와 전문 언론 및 저널, 온라인 후기 등을 점수화해 매년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우수한 레스토랑으로 국내 1위 호텔로 선정됐다. 특히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이어지는 릴레이 고객 서비스와 진정성 있고 세심한 서비스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고객의 요청사항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비되는 객실 역시 호평을 얻었다.
또한 서울신라호텔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4곳도 모두 ‘라 리스트 2025’에 이름을 올렸다. 서울신라호텔 한식당 ‘라연’은 한국 레스토랑 중 가장 높은 점수인 96점을 획득하며 전세계 ‘톱 200’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 지난 2018년 이후 지금까지 6회 연속이다. 이밖에도 프렌치 레스토랑 ‘콘티넨탈’과 일식당 ‘아리아께’가 6회 연속, 중식당 ‘팔선’이 3회 연속 ‘톱 1000’ 레스토랑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지난 2월 세계적인 럭셔리 여행 평가 전문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 국내 호텔 최초이자 유일하게 7년 연속 5성 호텔로 선정됐다. 지난 5월에는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발표한 ‘2025 트립 베스트 글로벌 100 고메 호텔’에 선정되며 글로벌 수준의 식음 경쟁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윤우열 기자 cloudancer@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대통령실 “5년내 전작권 전환? 안규백 개인 의견”
- [속보]김건희특검 “김여사 집사 오늘 체포영장 청구…여권도 무효화”
- 특검 “尹 구속기간 연장 없이 바로 기소도 검토”
- 상법 개정안 국무회의 의결…3%룰·이사 주주충실 의무 확대
- 대장동 재판, 李대통령 없이 재개…정진상측 “재판 중단해야”
- 현직 검사 “임은정 지검장, 박정훈·백해룡 왜 동부지검에 부르나” 비판
- 특검 “평양 드론 작전은 직권남용” vs 軍 안팎 “北도발 맞대응”
- 김윤덕 “재건축 용적률 완화, 공급 늘리려면 적극 검토해야”
- 권오을, 겹치기 근무 논란에…“월 150만원 받는게 궁색하게 보였나싶어 부끄러웠다”
- 강선우, 임금체불로 두차례 진정 당해…국힘 ”자진 사퇴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