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과 결별' 모드리치, AC밀란 공식 입단…1+1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알 마드리드(스페인)를 떠나는 루카 모드리치가 이탈리아 세리에A AC밀란에 입단했다.
AC밀란은 15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드리치와 내년 6월 30일까지 계약을 맺었다. 2027년 6월까지 계약을 연장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돼있다"고 발표했다.
모드리치의 등번호는 14번이다.
1985년생 모드리치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13년을 뛴 살아있는 전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레알 마드리드(스페인)를 떠나는 루카 모드리치가 이탈리아 세리에A AC밀란에 입단했다.
AC밀란은 15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드리치와 내년 6월 30일까지 계약을 맺었다. 2027년 6월까지 계약을 연장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돼있다"고 발표했다.
모드리치의 등번호는 14번이다.
1985년생 모드리치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13년을 뛴 살아있는 전설이다. 지난 2012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를 떠나 레알에 합류한 그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6회, 라리가 4회, 코파 델 레이 2회 등 총 28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2018년엔 발롱도르를 수상하면서 세계 축구 역사상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는 크로아티아 국가대표로도 활약했다. 최다 출장 기록인 188경기에 출전해 28골을 넣었고, 2016년부터는 주장을 맡고 있다.
앞서 레알은 지난 5월 "클럽월드컵을 끝으로 우리 팀의 주장 모드리치와의 동행을 마무리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모드리치 역시 자신의 SNS를 통해 "결코 오지 않았으면 하는 순간이지만 왔다. 인생의 모든 건 시작이 있으면 끝도 있는 법이다"라며 작별을 밝혔다.
모드리치의 AC밀란행은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이 취임 기자회견에서 깜짝 발표하며 공식화됐다.
AC밀란은 2024-2025시즌 리그 8위(18승 9무 11패, 승점 63)에 그쳤고,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 진출에 실패했다. 이에 구단은 지난 5월 세르지우 콘세이상 감독을 경질했고, 알레그리 감독을 선임했다.
알레그리 감독은 과거에도 AC밀란을 이끈 바 있다. 2010년부터 2014년까지 팀을 지도했고, 2010-2011시즌 세리에A 우승, 2011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우승 등을 이끈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꼬리무는 악재…농지법 위반 논란 백석공장 폐쇄 [ST이슈]
- 빅뱅 출신 승리, 서울서 女와 다정한 한 컷 "Hi 승리 오빠"
- '열애 고백' 빠니보틀 "여자친구는 일반인, 톱 연예인도 아닌데 숨길 필요 없었다"
- '이혼 후 둘째 임신' 이시영, 母로서 책임감 "결정의 무게 온전히 감내" [ST이슈]
- "충분히 참았다" 김연아, 선 넘는 악플러에 경고…고우림과 결혼 3년 만
- 차은우부터 김선호까지, 절세 탈 쓴 '유령 가족 법인' 실체 [ST취재기획]
- 하정우, 11살 연하 차정원과 열애 중…"결혼은 정해진 바 없다" [공식입장]
- 판타지오, 엔터와는 무관한 F&B 부서까지 신설하며 차은우 母 장어집 인수
- '옥장판' 이어 '할많하말'? 왜 이런 논란은 옥주현한테만 반복되나 [ST이슈]
- 이민정 "발로 차더니 돈 뺏겨"…학폭 피해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