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이시바, 방일 美재무와 18일 도쿄서 면담…관세 협상 진전 꾀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는 오사카·간사이 만국박람회(오사카 엑스포) 참석 차 방일하는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과 회담하는 방향으로 조율하고 있다고 15일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
이시바 총리는 베선트 장관과 회담을 통해 협상 진전을 꾀한다고 신문은 전했다.
베선트 장관은 미국과의 관세 협상을 담당하는 일본의 아카자와 료세이(赤沢亮正) 경제재정·재생상과도 회담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워싱턴=AP/뉴시스]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는 오사카·간사이 만국박람회(오사카 엑스포) 참석 차 방일하는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과 회담하는 방향으로 조율하고 있다고 15일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 사진은 베선트 장관이 지난달 12일(현지 시간) 워싱턴 국회의사당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2026 회계연도 예산안 요구와 세제 개혁안을 검토하기 위해 상원 재무위원회 청문회에서 증언하고 있는 모습. 2025.07.15.](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5/newsis/20250715141727085eoux.jpg)
[서울=뉴시스] 김예진 기자 =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는 오사카·간사이 만국박람회(오사카 엑스포) 참석 차 방일하는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과 회담하는 방향으로 조율하고 있다고 15일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
신문은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엑스포는 19일 오사카에서 열리지만, 이시바 총리와 베선트 장관의 회담은 18일 수도 도쿄에서 여는 방향으로 검토되고 있다.
베선트 장관은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의 관세 협상을 지휘하고 있다. 이시바 총리는 베선트 장관과 회담을 통해 협상 진전을 꾀한다고 신문은 전했다.
베선트 장관은 미국과의 관세 협상을 담당하는 일본의 아카자와 료세이(赤沢亮正) 경제재정·재생상과도 회담할 전망이다.
아카자와 재생상은 7차례나 미국을 방문해 관세 협상을 벌였으나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했다.
결국 트럼프 행정부는 지난 7일(현지 시간) 올해 4월 채택했던 상호관세보다 1% 포인트 높은 25% 세율을 일본에 통보했다. 다만, 내달 1일부터 적용하겠다고 했다.
하지만 협상 기한이 늘어났다 하더라도 일본 정부가 트럼프 행정부가 만족할 만한 대일 무역적자 개선책을 내놓았을지는 미지수다. 이시바 내각은 20일 참의원(상원) 선거도 앞두고 있어 미국에게 크게 양보하는 협상 카드를 내놓기에는 리스크가 있다.
게다가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4일 주요국에 통보한 관세율을 그대로 적용하겠다는 기조를 재확인했다. 그는 "거래는 이미 이뤄졌다. 그 (관세율이 명기된) 서한들이 곧 거래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i2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결혼 발표…"행복해지기로 했다"
- "언니에게 입덕"…이부진과 카톡 대화, 학부모 깜짝 공개
- 초아, 쌍둥이 출산 앞두고 출혈로 입원…"아기들 천천히 나오길"
- 노홍철 '동물학대' 논란에 탄자니아 업체까지 등판…"약물 투여 NO"
- 주사이모, 박나래 매니저 직격 "앞에선 사랑한다더니"
- "여기가 중국인가"…거제 관광지 점거한 '노란 옷' 정체
- "충주맨, 공직사회의 암적인 존재?"…김선태 퇴직에 누리꾼도 '술렁'
- '흑백2' 송훈 "트럼프 대통령에게 1억4000만원 팁 받아"
- '흑백' 후 식당 문 닫은 윤주모 "내 행복 지키기 위해"
- '친모 절연' 장윤정 "친정서 30년 넘게 생일상 못 받아…시모가 챙겨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