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대표자들 송도컨벤시아에... 음식점 위생 안전부터 챙긴다

김요한 기자 2025. 7. 15. 14:04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수구, APEC 정상회의 앞두고 음식점 위생 등급 지정 완료
송도컨벤시아 내 15개 음식점 위생 등급 인증 완료
연수구·식품안전관리인증원 협력, 선제적 대응체계로 성과 도출
송도컨벤시아 전경 [경인방송DB]

[인천=경인방송]  인천 연수구가 오는 26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2025 APEC 제3차 고위관리자회의(SOM3)를 앞두고 음식점 위생 등급을 지정하는 등 위생 안전 시스템 구축에 나섰습니다.

연수구는 APEC 정상회의 참석하는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방문할 예정인 송도컨벤시아 음식점 15개 전 업소에 대해 위생 등급 지정을 완료했습니다.

위생 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제도로 음식점 위생 상태를 평가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 3단계 등급을 부여하고 소비자에게 공개하는 제도입니다.

연수구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경인지원과 협력을 통해 이미 등급이 지정된 4개소를 제외한 11개 업소를 대상으로 사전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음식점별 현장 진단을 통해 위생 상태를 점검하고 개선 사항 안내와 신청 등을 지원했습니다.

그 결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송도컨벤시아에 입점한 업소 15개소 중 매우 우수 11개소, 우수 3개소, 좋음 1개소 등 위생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연수구가 APEC 고위관리자 회의를 앞두고 송도컨벤시아 입점 음식점을 점검하며 식약처로부터 위생등급제 획득하도록 지원했다. 2025.7.15 [사진=연수구청]

연수구는 위생 등급제 적용 대상을 송도 지역 주요 상권 음식점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오는 23일까지 송도컨벤시아 주변 다중 이용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사전 위생 점검을 진행합니다.

주요 점검 내용은 소비기한이 지났거나 부패·변질되기 쉬운 식품 사용·보관 여부, 식재료와 조리식품 보관 기준(냉장·냉동) 준수, 조리장 위생·청결 관리 준수 여부, 조리시설 내 식품용 기구 등의 세척·살균 관리, 위생모 착용, 건강진단 등 개인위생 관리 준수 여부 등입니다.

특히 식기류 세척, 소독 관련 지도 등 여름철 식중독 예방 교육도 병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연수구는 가벼운 위반 사항이 적발된 경우 현장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적발된 업체는 6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하는 등 사후 관리를 통한 위생 수준 향상도 유도할 계획입니다.

한편, 2025 APEC 고위관리자회의(SOM)는 7월 26일부터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제3차 고위관리회의(SOM3)와 산하 회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APEC 고위관리자회의는각료회의와 정상회의 결정을 이행하고 감독하는 핵심 협의체이며, 21개 회원국 대표단이 참여합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인천과 경기를 변화시킵니다.

[구독] https://v.daum.net/channel/551718/home

[전화] 인천본사 032-830-1000 / 경기본사 031-225-9133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경인방송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