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혹의 미드필더' 모드리치, AC밀란 이적…1+1년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테랑 미드필더 루카 모드리치(40)가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생활을 마무리하고 AC밀란(이탈리아)으로 이적, 선수 생활 마지막을 장식한다.
AC밀란은 15일(한국시간) "모드리치와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기간은 2026년 6월 30일까지이며 1년 연장 옵션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크로아티아 출신 모드리치는 지난 2012년 토트넘(잉글랜드)에서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해 13시즌 동안 중원을 책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베테랑 미드필더 루카 모드리치(40)가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생활을 마무리하고 AC밀란(이탈리아)으로 이적, 선수 생활 마지막을 장식한다.
AC밀란은 15일(한국시간) "모드리치와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기간은 2026년 6월 30일까지이며 1년 연장 옵션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크로아티아 출신 모드리치는 지난 2012년 토트넘(잉글랜드)에서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해 13시즌 동안 중원을 책임졌다.
그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총 597경기에 출전 43골을 터뜨렸다. 특히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우승 4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6회, 코파 델레이(국왕컵) 우승 2회,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우승 5회 등 총 28개의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자국인 크로아티아에서도 굵직한 발자취를 남겼다. 그는 크로아티아 대표팀에서 188경기에 출전, 크로아티아 최다 A매치 출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18 러시아 월드컵 때는 팀을 결승전으로 견인한 공을 인정받아 세계 최고의 선수에게 주어지는 발롱도르를 수상하기도 했다.
AC밀란에서 14번을 달고 뛸 모드리치는 "훌륭한 구단에 오게 돼 기쁘다.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지난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8위에 그치며 자존심을 구긴 AC밀란은 새 시즌을 앞두고 2010-11시즌 팀을 리그 우승으로 이끈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이탈리아) 감독을 선임하며 새로운 판을 짜고 있다.
dyk06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아줌마랑 놀자"…남학생 집에 따라가 침대 눕히고 강제추행, 홈캠에 싹~[영상]
- 류시원 아내 "7살 연상 CEO와 결혼 땐 100억 받는다며 수수료 10억 달라고"
- 15살 연하와 바람난 남편…"부동산 절반 주면 이혼" 말했더니 거절, 왜?
- 고영욱 "13년 8개월째 실업자, 사회에서 날 써줄 곳 없어…개 사룟값 벌 방법은"
- 함소원 母, 진화와 재결합 반대…"뭐하러와" 밀어내며 문전박대
- 서양 쩍벌남들 틈새 오므려 앉은 정해인…"패션쇼서 인종차별, 노골적 패싱"[영상]
- 김지연 측 "정철원 가정폭력에 큰 고통…외도 의심 정황도 제보받아"
- "친부모 찾아달라"…흑인 아기 출산한 백인 부부, '누가 봐도 아내 불륜?'
- '발기부전 처방'전현무 "벌떡주 들이켜겠다" 자폭…여경래 "소문 들었다"
- "아가야 건강하고 행복해야 해"…산후도우미 마지막 편지 '울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