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에 ‘쇠’며든 배그 “현 시점 가장 강력한 K팝 세계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파의 '쇠맛'이 필요한 데가 매우 많다.
실제 '현대 제철'까지 뛰어든 에스파의 '쇠맛 세계관'에 케이(K) 게임의 대명사 '배틀 그라운드'도 합류했다.
에스파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15일 "배틀 그라운드와 손잡고 협업 곡 '다크 아츠'(DARK ARTS)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6시 글로벌 대중 음악 플랫폼에 일제히 공개되는 '다크 아츠'는, 에스파 고유의 '쇠맛 사운드'에 기반해 배틀 그라운드의 장수 인기 요인으로 꼽히는 '긴장감'을 풀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흔히 ‘배그’로 줄여불리는 배틀 그라운드와 에스파의 협업은 이들의 ‘새 노래’를 통해 이뤄졌다. 에스파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15일 “배틀 그라운드와 손잡고 협업 곡 ‘다크 아츠’(DARK ARTS)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6시 글로벌 대중 음악 플랫폼에 일제히 공개되는 ‘다크 아츠’는, 에스파 고유의 ‘쇠맛 사운드’에 기반해 배틀 그라운드의 장수 인기 요인으로 꼽히는 ‘긴장감’을 풀어냈다. 에스파는 ‘다크 아츠’ 음원과 아울러 ‘영화’ 수준으로 물리적 확대를 꾀한 ‘뮤직 필름’ 또한 내놓는다.
무대도 선보인다. 에스파는 27일 서울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리는 ‘PNC 2025 결승’에 등장, ‘다크 아츠’ 라이브를 선보인다고 예고했다.
올 한해 에스파는 ‘쇠맛이 절실한’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 컬래버를 잇달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배틀 그라운드와 함께 한 ‘다크 아츠’에 앞서 이들은 글로벌 브랜드 애플과 협업, 노래 ‘더티 워크’(Dirty Work)를 발표해 화제를 모았다. 에스파측은 ‘더티 워크’ 뮤직비디오를 애플 휴대전화 제품인 ‘아이폰16 프로’로 촬영했다.
에스파의 여전한 위세를 각종 대중음악 차트 순위표로도 증명하고 있는 ‘더티 워크’는 뮤직비디오 촬영 장소로 현대제철 ‘당진 제철소’를 택하기도 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소영 사업 대박, ♥오상진 활동 뜸한 이유 있었네
- BJ에 팁 주려고 아들 둘 팔아넘긴 매정한 母
- ‘강철부대W’ 곽선희, 동성 연인 공개…응원 쏟아져
- 무속인 자리 노리나? 사유리 “어렸을 때부터 귀신을 잘 봤다”
- 김준호♥김지민, 반반 신혼집 공개 “사랑 있는 집”
- 전현무, 한혜진 발언에 울컥? “기껏 선물했더니…지겨워” (아빠하고3)
- 이덕화, 생사 오갔던 대수술…“1500바늘 꿰매” (유퀴즈)
- ‘활동중단’ 박나래, ‘운명전쟁49’로 복귀…예고편에서는 빠졌다
- 장항준, “‘왕과 사는 남자’ 유작 될 수도” …이동진 극찬에 들떴다
- 김학래, 탄탄한 하체 근육…레그프레스 ‘220kg’ 거뜬 (퍼펙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