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집콕’ 늘자…펫프렌들리 인테리어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여름 무더위가 예년보다 길어질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반려동물의 실내생활 안전에 주목한 인테리어 제품이 시장의 관심을 끌고 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무더위 시즌에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보다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펫 프렌들리' 바닥재와 벽지 등에 대한 관심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배려 제품 수요 증가

[파이낸셜뉴스] 올여름 무더위가 예년보다 길어질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반려동물의 실내생활 안전에 주목한 인테리어 제품이 시장의 관심을 끌고 있다.
15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의 ‘2025 한국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반려인 수는 1546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29.9%에 달했다. 반려동물 양육 가구의 월평균 지출은 19만4000원으로 전년 대비 4만원가량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문가들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이른바 ‘펫팸족’의 확산이 지출 증가를 이끌고 있다고 분석한다.
이 같은 흐름에 맞춰 인테리어 업계도 ‘펫프렌들리’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의 활동성과 특성을 반영한 기능성 바닥재, 벽지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반려동물 친화적 소재와 구조로 제작된 바닥재와 벽지는 미끄럼 방지, 소음 저감, 오염 제거 용이성 등에서 우수한 성능을 갖춰 반응이 좋다는 평가다.
LX하우시스는 반려동물 안전 기준을 만족하는 'PS인증'을 취득한 바닥재 ‘엑스컴포트 5.0’과 벽지 ‘디아망 포티스’를 내세우고 있다. PS인증은 한국애견협회와 KOTITI시험연구원이 지정한 내스크래치 등 안전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된다.
엑스컴포트 5.0은 이중 쿠션 구조로 제작돼 충격 흡수와 미끄럼 저항 성능이 강화된 바닥재다. 표면 마찰력이 높아 반려동물의 보행 안전에 도움을 주고, 틈새가 거의 없어 오염 시 청소도 간편하다. 노령견이나 어린 반려견처럼 관절이 약하거나 활동량이 많은 반려동물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디아망 포티스 벽지는 긁는 행동이 잦은 고양이를 키우는 가구에서 수요가 늘고 있다. 고내구성 수지층을 적용해 표면 손상을 줄였으며, PS인증 기준을 충족해 내스크래치 성능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이들 제품은 온라인 반려동물 커뮤니티 등에서 반응을 얻으며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무더위 시즌에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보다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펫 프렌들리' 바닥재와 벽지 등에 대한 관심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세호 복귀 소식에 폭로자 재등장…"와이프와 찍은 영상 공개할 것"
- "손 잡고 뽀뽀까지"..김정은·주애 "보통 부녀 아냐" 저격한 日매체
- 캄보디아 갔다가 실종된 女 인플루언서..길거리서 처참한 모습으로 발견
- 이혼 후 임신 이시영 "둘째 출산 위험…자궁적출 가능성도"
- 친구 내연녀에게 성관계 요구했다가 피살된 男
- 한국인이라고?…2025년 전 세계 조회수 1위 유튜버
- 40억 자산가 전원주, 전재산 기부 선언 왜?
- '불륜 의혹' 상간남, 숙행 감쌌다 "'엘베 키스' 때 동거 안 해"
- 남편과 다투다 25층서 추락한 여성, 기적적 생존
- '200억 기부' 김장훈 "총재산 보증금 3천만원·통장 2백만원, 그래도 행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