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4기 대표단 인선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11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4기 대표단 인선이 완료됐다.
도의회 국민의힘은 15일 제385회 임시회 개회에 앞서 의원총회를 열고 수석총괄부대표를 비롯한 인선 결과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11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4기 대표단 인선이 완료됐다.
도의회 국민의힘은 15일 제385회 임시회 개회에 앞서 의원총회를 열고 수석총괄부대표를 비롯한 인선 결과를 공개했다.
총괄수석부대표는 이용호(비례) 의원, 수석대변인은 유영일(안양5) 의원이 각각 맡았다.
또 ▶기획수석 이석균(남양주1) ▶정책수석 이채영(비례) ▶정무수석 이혜원(양평2) ▶청년수석 이인애(고양2) ▶경제수석 김완규(고양12) ▶교육수석 유형진(광주4) ▶문화수석 임광현(가평) 의원이 선임됐다.
더불어민주당과 위원장직을 교환하기로 한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명단도 공개했다.
도교육청 예결특위 위원장에 김정호(광명1) 전 대표의원, 부위원장에 안명규(파주5)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경기도청 예결위 부위원장은 김정영(의정부1) 의원이 맡았다.
의회운영위원회도 유영일·이혜원 의원을 제외하고 이용호 신임 총괄수석을 부위원장으로, 위원에는 이석균·이인애·이채영 의원을 배치했다.
백현종(구리1) 대표의원은 "당선된 후 두 가지 약속을 했는데 첫 번째 니 편 내 편 가리지 않고 모두가 함께 하도록 공간을 열겠다고 하는 걸 조금씩 진행하고 있고, 그 결과 오늘 인선을 발표하게 됐다"며 "두 번째 약속은 내년 지방선거에서 75명의 의원이 모두 생존할 수 있는 전략을 짜는 것인데 그것도 준비 중이다. 남은 1년 도의회 국민의힘이 좀 더 재미있고 유쾌하게 진행하자는 게 제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도의회 국민의힘은 정책위원회 구성안도 발표했다. 수석 정책위원장은 이한국(파주4) 의원이, 1·2위원장은 윤재영(용인10) 의원과 이영주(양주1) 의원이 각각 맡는다.
박건 기자 gun@kihoilbo.co.kr
Copyright © 기호일보. 무단전재, 재배포, AI학습·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