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獨 자동화 기술 인수…공장 혁신 가속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랑스 3D 소프트웨어 기업 다쏘시스템이 독일 아스콘 시스템즈의 '아스콘 큐브' 기술을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다쏘시스템은 이번 기술 인수로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화(SDA) 역량을 강화하게 됐다고 했다.
'아스콘 큐브'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기계별로 특화된 맞춤 소프트웨어를 프로그래밍하고 생산 공정을 정밀하게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장 자동화 기술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3D 소프트웨어 기업 다쏘시스템이 독일 아스콘 시스템즈의 ‘아스콘 큐브’ 기술을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다쏘시스템은 이번 기술 인수로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화(SDA) 역량을 강화하게 됐다고 했다. ‘아스콘 큐브’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기계별로 특화된 맞춤 소프트웨어를 프로그래밍하고 생산 공정을 정밀하게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장 자동화 기술이다.
다쏘시스템은 이 기술을 자사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델미아에 통합해 공장 전체의 버추얼 트윈을 모델링·시뮬레이션·최적화하는 차세대 스마트 제조 환경 구축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버추얼 트윈’은 현실과 동일한 가상 모델을 제공하는 기술로, 디지털로 구현된 가상 환경에서 복잡한 물리 시스템을 시뮬레이션하고 예측·최적화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이번 기술 통합으로 고객은 의사결정 속도 개선, 생산 중단 최소화, 장기적 효율성 확보, 운영 탄력성 제고 등의 효과를 누리게 될 것”이라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서 1척 만들 돈이면 韓선 6척… 워싱턴 싱크탱크 “동맹국 조선소 활용이 유일한 대안”
- 줄줄이 발 뺀 13조 가덕도 신공항… 대우·중흥 지분 64%로 확대
- “주거단지 전락 결사반대”… 근조화환·현수막 시위 등장한 용산·과천
- [바이오톺아보기] 매각 앞두고 쪼갠 시지바이오…그 뒤엔 ‘갑질 퇴진’ 前 대웅 회장이
- [담합과의 전쟁]① “걸려도 남는 장사”… 91조 짬짜미에 과징금은 단 2%
- 메타, 차세대 AI 칩 출시 임박… 삼성전자·SK하이닉스, HBM 공급전 격화
- [르포] 종로 金거리 ‘눈치 전쟁’… 개인은 패닉셀, 점주는 “기회”
- [동네톡톡] “우리가 호구냐” 정부 1·29 공급에 용산·노원·과천 반발
- 10척 수주하면 7척 조기 인도… 글로벌 시장서 주목 받는 韓 조선사 납기 경쟁력
- 中, 세계 최초 ‘매립형 손잡이’ 퇴출…전기차 안전 기준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