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선 팩폭 “입틀어 막아라”…상상초월 이혼 사유들 (어쩌다 어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N STORY '어쩌다 어른' 10주년 특집에서 심리 상담가 이호선 교수의 촌철살인 강연이 펼쳐진다.
15일 방송되는 '어쩌다 어른' 10주년 특집 3회에는 중장년들의 고민부터 부부 갈등까지 속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대한민국 최고 핫한 심리 상담가 이호선 교수가 출연한다.
이후 이호선 교수는 이혼이 왜 갈수록 늘고 있는지, 결혼 생활을 잘 유지하기 위해 부부가 노력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에 대해 열정적인 강연을 이어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일 방송되는 ‘어쩌다 어른’ 10주년 특집 3회에는 중장년들의 고민부터 부부 갈등까지 속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대한민국 최고 핫한 심리 상담가 이호선 교수가 출연한다. 상담계의 ‘프로 팩폭러’다운 입담으로 유튜브 100만 조회수를 돌파한 이호선 교수는 이번에도 시청자들을 위한 특별한 인생 강연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인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호선 교수는 시작부터 거침없는 멘트를 쏟아내 눈길을 끈다. 내담자에게 단호한 직언을 날리는 것과 관련, “상담할 때 공감만 해준다고 인생이 나아지지 않는다. 더 나아가서 내가 그 꼴을 못 보겠다”라며 속마음을 드러낸 것. ‘호랑이 상담가’ 별명에 대해서는 “내가 강한 이야기만 하는 것은 아닌데, 편집이 많이 되더라”면서 “나는 호랑이가 아니라 고양이 상”이라는 유쾌한 농담을 더한다.





무엇보다 이호선 교수는 이혼을 쉽게 권하지 않는다면서도 예외인 경우를 꼬집는가 하면, 부부 간 역할 분담, 자녀 교육관 충돌, 외도, 도박, 청년 자녀의 독립 등 다양한 가족 갈등 사례를 소개해 놀라움을 안긴다. 뿐만 아니라 과거와 다른 변화된 세상에 놓인 우리가 더 잘 살기 위한 비법도 귀띔한 것으로 알려져 본 방송을 더욱 기대하게 한다.
그런 가운데 이날 강연에 참석한 개그맨 황제성, 배우 김정화, 배우 남보라는 결혼과 자녀 양육을 둘러싼 경험담을 솔직하게 밝혔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지난 5월 결혼해 신혼 생활을 즐기고 있는 남보라는 배우자에게 들은 최악의 말을 이야기하는가 하면, 황제성과 김정화는 자녀 훈육 및 교육을 둘러싼 배우자와의 갈등을 솔직하게 공유해 공감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방송은 15일 저녁 8시 20분.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소영, MBC 퇴사 8년만에 사업 대박…♥오상진 활동 뜸한 이유 있었네 (옥문아)
- 서신애 맞아? 러블리…물 제대로 올랐다 [DA★]
- 강세정, 이기찬에 관심♥… 현장 난리 (오만추)[TV종합]
- ‘강철부대W’ 곽선희, 동성 연인 공개…응원 쏟아져
- 김준호♥김지민, 반반 신혼집 공개 “사랑이 있는 집”
- 김민아, 한층 불어난 근황…몇 kg 쪘나 봤더니
- “아빠는 성매매, 엄마는 맞바람”…‘쌍방 외도’ 충격 실화 (영업비밀)[TV종합]
- 이세영 “부담감에 응급실 行”…울부짖음에 현장 발칵 (미스트롯4 미공개)
- 박신양, 은퇴설 일축 후 첫 얼굴 공개…성시경 “처음 봬 긴장”
- 정선희, 후배 출연시켰다가 라디오 폐지…“그땐 너무 분했다” (B급 청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