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접 탈락할까…'월드 오브 스우파', 파이널 진출 크루 15일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드 오브 스우파' 파이널 생방송 진출 크루 세 팀이 15일 공개된다.
이날 밤 10시에 방송하는 Mnet 댄스 경연 프로그램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월드 오브 스우파) 8회에서는 댄스 필름 미션 결과와 함께 파이널로 향할 세 크루가 발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팀 범접, 탈락배틀 확정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월드 오브 스우파’ 파이널 생방송 진출 크루 세 팀이 15일 공개된다.

현재 ‘월드 오브 스우파’에서는 호주팀 에이지 스쿼드(AG SQUAD), 한국팀 범접(BUMSUP), 미국팀 모티브(MOTIV), 일본팀 오사카 오죠 갱(OSAKA Ojo Gang) 등 네 크루가 경쟁 중이며 이 중 한 크루가 탈락하게 된다.
앞서 지난주 방송에서 세미파이널 관문 중 하나인 ‘글로벌 아티스트 퍼포먼스 미션’ 결과가 공개됐다. 미국 힙합 가수 사위티의 신곡 안무를 따내기 위해 네 크루가 경쟁한 끝에 에이지 스쿼드가 사위티의 최종 선택을 받았다.
아직 ‘댄스 필름 미션’이 남아있어 결과를 속단할 수는 없다. ‘댄스 필름 미션’은 각 크루가 한 음원의 파트를 나눠 댄스 필름을 완성하는 미션이다. 네 크루 중 베스트 댄스 크루가 가산점을 가져가게 된다.
이날 방송에는 세미파이널 피션 결과에 따른 마지막 탈락 배틀이 펼쳐질 예정이다. 앞서 8회 선공개 영상을 통해 범접이 탈락 배틀에 참여한다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됐다. 영상에는 범접 댄서들이 오열하는 장면이 담겨 궁금증을 자아냈다. 범접의 상대는 어떤 크루일지, 두 크루 중 어떤 팀이 승리를 따낼지 주목된다.
탈락 배틀에는 파이트 저지 박진영, 마이크 송과 함께 팝핑씨, 카이트, 리아킴이 스페셜 저지로 함께한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스피 3190선 약세 출발…연고점 찍고 ‘숨 고르기’
- 내년 신작 '갤럭시 S26', 플러스 모델 제외될까[모닝폰]
- 김건희 특검, 건진법사 법당 압색…샤넬백 청탁 의혹 캔다
- “개XX야!” 웃통 벗고 아내 때린男…고3 학생도 폭행
- '전과 6회' 래퍼 비프리, 이번엔 주민 폭행해 '시야장애' 초래
- "혼자 잘 살더니…억대 계약" 미혼선언 유튜버 대박 났다
- “아들 흉보길래 그만…” 전 동서 살해한 ‘빗나간 부정’[그해 오늘]
- 김준호♥김지민, 결혼식→한강뷰 신혼집 최초 공개 (돌싱포맨)
- “췌장 수치도 올라가”…김밥 먹고 130명이 복통·고열
- 무명에서 KLPGA 강자로…김민주, 몸값 고공행진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