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도 진로 전략’, 고교학점제가 바꾼 집 고르는 공식
춘천 교육 중심 입지에 첫 분양,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 주목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넉달을 맞아, 자녀 교육에 최적화된 거주지에 실수요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교통과 생활 편의성 위주였던 입지 개념은 이제 진로와 과목 선택, 학교 역량까지 고려하는 방향으로 확장되고 있다.
고교학점제는 고등학생이 자신의 진로에 따라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 이수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학교별로 개설되는 과목의 다양성과 수준에 따라 입시 기회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지역 내에서도 다양한 과목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학교를 기준으로 거주지를 고민할 수밖에 없다.
이에 따라 교육과 주거를 함께 고민하는 실수요자는 단순한 브랜드 아파트보다, 실제로 자녀의 진로에 맞는 과목이 개설되고, 보완 학습이 가능한 지역 중심 입지를 선택하는 흐름이 고착화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학교 △학원 △커뮤니티 인프라가 연결되는 교육 중심 입지의 아파트는 매매, 전세시장에서도 꾸준한 실거주 수요를 확보하면서 시세 방어력이 돋보이는 만큼 고교학점제의 시행에 따른 가치 상승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고교학점제가 본격화된 이후 학교의 과목 개설 수준과 학습 환경까지 고려한 ‘교육에 유리한 입지’가 실거주 선택의 기준선으로 자리잡고 있다”라면서 “통학 편의성과 학원가 접근성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지역을 선택하는 것은 자녀의 중장기 진학 전략은 물론 주거 안정성과 자산가치까지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교육과 주거를 동시에 고려하는 실수요자라면 7월 분양을 예고한 동문건설(시공), 씨앤위(시행위탁) 공급의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는 동문건설(시공), 씨앤위(시행위탁)가 공급하는 농어촌 특별전형 대상 아파트이면서도 명문학교와 학원가 이용이 수월한 교육 중심 입지를 갖춰 고교학점제를 활용한 입시 전략 수립에도 최적화된 아파트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이다.
동문건설(시공)과 씨앤위(시행위탁)가 공급하는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는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동면 만천리 일원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로, 지하 4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69가구 규모로 공급될 예정이다.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 인근에는 만천초, 후평중, 봉의중을 비롯해 봉의고, 강원사대부설고가 있다. 또한 강원중, 강원고, 춘천여고등 농어촌 특별전형 혜택이 적용되는 학교들이 포진해 있어 교육 여건이 우수하며 춘천 유명 학원이 몰려 있는 후평동, 퇴계동 학원가 접근도 수월하다.
또한 단지는 경춘선 춘천역·남춘천역과 차량 10분대 거리로 연결돼 수도권 접근성까지 확보한 입지를 자랑한다. 주변에는 벨몽드마트, MS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시청, 대학병원, 시네마 등 주요 생활·문화·의료 시설이 밀집해 있어 실거주 만족도가 높다.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는 2021년 동문건설(시공)에서 새롭게 선보인 ‘디 이스트’ 브랜드가 춘천시에서는 처음으로 적용되는 단지로 수납특화형 평면 구조와 남향 위주의 배치, 실용성과개방감, 채광 효율까지 고려한 설계가 대거 집약된다.
특히 동문건설(시공)만의 교육 중심 수요를 고려한 차별화가 돋보인다. 독서실, 작은 도서관, 키즈카페 등 커뮤니티는 물론, 춘천시에 보기 드문 27층 스카이카페가 들어설 예정이며, 남향 위주 배치와 수납 특화 평면 등 주거 실용성까지 충실히 반영될 계획이다.
이처럼 고교학점제 시대, 자녀 교육과 주거 모두를 만족시킬 지역에서 아파트를 찾고 있다면 동문건설(시공), 씨앤위(시행위탁) 공급의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가 최적의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는 비규제 지역에서 공급되는 만큼 청약 자격 조건도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청약통장 가입 6개월이 지난 춘천시 및 강원특별자치도 거주자는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다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 대상에 포함되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덕분에 실거주 수요자는 물론, 갈아타기 수요와 투자 수요까지 모두 노려볼 수 있다.
동문건설(시공), 씨앤위(시행위탁)가 공급하는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의 자세한 분양 정보는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온의로 일원에 마련된다.
유은규 기자 ekyoo@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파트 외벽 뚫고 거실로 돌진한 승용차…대체 왜?
- 덴마크 주얼리 브랜드 판도라(PANDORA), 글로벌 앰버서더로 ‘Tyla’ 발탁
- “직원 구하려다” 맨홀 사고 ‘심정지’ 업체 대표 끝내 사망…장기 기증 결정
- 비트코인 질주에 알트코인도 급등…스텔라 19%·헤데라 25%↑
- 20대 여성 보내 성관계 유도 후 “강간당했다”…수억원 뜯은 일당
- 킥보드 타다가…5살 남자 아동, 70대 몰던 승합차에 치여 숨져
- 뚝섬한강공원 수영장서 20개월 유아 숨진 채 발견…경찰 조사
- 추락 10대가 덮쳐 숨진 모녀…11세 딸, 테니스 유망주였다
- 기성용, ‘성폭행’ 의혹 제기자 2명에 승소…“기씨에 1억 배상”
- “전 남편 동의 안했지만”…배우 이시영, 이혼 후 둘째 임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