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대구서 ‘어나드 범어’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이앤씨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1번지(옛 대구 MBC 부지)에 들어서는 '어나드 범어'를 분양 중이다.
어나드 범어는 지하 6층~지상 33층, 총 5개동 규모로 아파트와 주거형 오피스텔, 판매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복합단지다.
어나드 범어는 대구의 부촌으로 불리는 수성구 범어동에서도 1번지 입지라는 상징성과 함께 그에 걸맞은 다양한 인프라가 밀집되어 있어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수성구 범어동 1번지의 상징성과 주거 인프라 밀집된 뛰어난 정주여건 자랑
- 대구 최초 단지 내 영화관, 스카이 커뮤니티, 컨시어지 서비스 등 도입

어나드 범어는 지하 6층~지상 33층, 총 5개동 규모로 아파트와 주거형 오피스텔, 판매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복합단지다. 이중 아파트 4개동 전용면적 136~244㎡P 604가구를 분양하며, 아파트는 전 가구가 대구에서 희소성이 높은 대형 평형의 고급 아파트로 구성된다.
- 계약금 5%,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에 ‘계약조건 안심보장제’ 도입
어나드 범어는 수요자의 부담을 줄이는 분양조건이 눈에 띈다. 먼저 계약금을 전체 분양 금액의 5%로 책정하고, 중도금 60%에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초기 자금을 최소화했다.
또 입주지정기간은 통상적인 2개월에서 4개월을 추가로 유예해 총 6개월의 기간을 지정, 잔금 납부 시의 부담도 줄였다. 여기에 향후 입주 개시일 전까지 분양조건이 변경되더라도 기존 계약자들에게 같은 조건으로 유리하게 소급 적용하는 제도인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도 적용한다.
- 수성구 범어동 1번지의 상징성 주목, 각종 인프라 밀집돼 정주여건 우수
어나드 범어는 대구의 부촌으로 불리는 수성구 범어동에서도 1번지 입지라는 상징성과 함께 그에 걸맞은 다양한 인프라가 밀집되어 있어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인근에는 대구지하철 2호선 범어역이 자리하고, 동대구로와 달구벌대로가 인접해 대구시내외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KTX, SRT, 고속버스터미널이 자리한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와 동대구IC도 가깝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에는 대구 4호선(엑스코선_2030년 완공 목표) 벤처밸리네거리역(계획)이 예정돼 있어 교통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범어초, 경신중, 경신고 등이 인근에 있고 수성구청역 학원가도 가까워 명문학군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현대시티아울렛, 범어먹거리타운, 신세계백화점 등의 주요 문화 및 편의시설과 야시골공원 등의 녹지시설도 인접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 고급화 설계 곳곳에 적용, 대구 하이엔드 주거문화 선도 나서
어나드 범어는 고급화 설계를 적용해 대구에 없던 하이엔드 주거문화를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단지는 대구 최초로 입주민 전용 단지 내 영화관을 계획 중이며, 최상층에는 하이엔드 아파트의 상징인 입주민 전용 스카이 커뮤니티를 마련한다. 스카이 커뮤니티는 고급화 단지의 상징인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스카이 피트니스, GX시설, 필라테스 공간 등의 운동시설을 구성할 예정이다.
더불어 대구에서는 최초로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한다. 주요 서비스로는 집 문 앞까지 가정식과 반찬을 배송하는 '가정식 딜리버리'와 헬스케어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데이터를 제공하는 입주민 전용 '헬스케어 서비스', '비대면 진료 서비스' 등을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단지는 입주민 전용 멤버십 서비스로 문화, 여가, 맛집, 티켓 등 예약을 도와주거나 법무, 세무, 컨설팅, 의전 등 입주민들의 다양한 요청사항을 지원하는 '비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입주민들의 교류의 장이자 스포츠, 예술, 문화 등 각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아카데미'도 운영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대구가 기다려왔던 하이엔드 주거단지를 선보이기 위해 설계부터 커뮤니티, 주거 서비스까지 심혈을 기울였다"며 "마감재 역시 이탈리아 주방가구 '다다(Dada)', 하이엔드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아르모(Armo)' 등 전 세계 프리미엄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가 적용되어 주거 품격을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어나드 범어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위치한다.
입주는 내년 1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벌기 이토록 쉬운 시대'…비트코인 빨리 더 사라는 '부자아빠'
- '둘째는 돈벌이 위해 낳았다'…아들 둘 팔아 호스트에 팁 준 26세 엄마
- “챗GPT가 시키는대로 했는데”…한 달 만에 1600만 원 빚 갚은 여성, 무슨 일?
- '러브버그 고향은 중국, 30년간 계속 볼 지도'…섬뜩한 경고 나왔다는데
- 출근길에 직장 동료에게 '살해' 당했다면 산재일까?…법원 판단 보니
- '남편도 모르죠'…'비밀 작전' 참여한 美 여군, 직접 밝힌 '이중생활' 보니
- '수염 안깎으면 전역 조치'…미군 규정 강화에 흑인 장병들 '발칵'
- 급식에 '식용 금지' 물감 넣은 中 유치원···아이들은 '납중독'
- '아들 따끔하게 혼 좀 내달라' 했더니 피멍 들 때까지 때린 태권도 관장, 무슨 일?
- '제주도에 중국 깃발?'…우도 해변 논란에 지자체는 “몰랐다”,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