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투자노트] 英 투자회사 "관세, 스태그플레이션 유발할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부자들의 투자노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공세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크게 동요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동안 관세를 발표했다가 철회했다가를 반복하며 오락가락 행보를 이어온 트럼프 대통령의 말을 더 이상 신뢰하지 않는 듯한 모습인데요.
영국 투자회사 애버딘의 선임 리서치 이코노미스트는 시장이 트럼프 대통령은 항상 겁을 먹고 물러난다는 인식을 갖고 안일한 태도를 취하는 일명 '타코 트레이드'를 이어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시장의 예상과 달리 관세가 머지않아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스태그플레이션, 즉 경기침체 속 물가 상승을 유발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스리 코추고빈단 / 애버딘 선임 리서치 이코노미스트 : 현재 시장에서는 '타코(TACO·트럼프는 항상 겁먹고 물러난다) 트레이드'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가 그저 소음일 뿐이고, 이는 8월 혹은 그 이후까지도 지속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안일함이 퍼져 있습니다. 하지만 관세는 단기적으로 스태그플레이션을 유발할 것입니다. 관세가 물가에 반영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앞으로 약 6개월 동안 지표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출 막아도 8억, 14억 뛰었다…신고가 행진 '이 동네'
- 넷플릭스 싸게 보려다…"먹튀 당했어요" 날벼락
- 내 노후자금 줄줄 샌다?…국민연금 위탁운용 '고비용' 논란
- LG전자, 中가전업체와 손잡았다…유럽 중저가 시장 공략
- 전통시장 수박 한통 3만원 돌파…"폭우 겹쳐 더 오를 수도"
- '서클' 흥행 이어갈까…그레이스케일, 美서 IPO 추진
- 송파 '위례 리슈빌' 무순위 청약에 7.4만명 몰려
- 폴드7·플립7 오늘부터 사전예약…이통3사 경쟁 격화할 듯
- 평가액 1위 함영주, 수익률 1위 임종룡…책임경영이 '대박투자' 됐다
- 전기차 캐즘에도…LG엔솔·GM 합작사, 보급형 LFP 배터리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