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19 브르노] 이보다 맛있는 경험이 있을까? 한자리에 모인 세계 여자농구의 미래

브르노/배승열 2025. 7. 15. 06: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몸으로 경험하는 세계 농구.

15일(한국시간) U19 대한민국 여자농구 대표팀은 체코 브르노에서 '2025 FIBA U19 여자 농구 월드컵' A조 예선 마지막 헝가리와의 경기를 앞뒀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브르노/배승열 기자]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몸으로 경험하는 세계 농구.

15일(한국시간) U19 대한민국 여자농구 대표팀은 체코 브르노에서 '2025 FIBA U19 여자 농구 월드컵' A조 예선 마지막 헝가리와의 경기를 앞뒀다.

지난 14일, 대표팀 선수들에게는 아쉬운 하루였다. 예선 두 번째 경기, 이스라엘전을 앞두고 선수들은 심기일전했다. 준비한 수비가 어느 정도 효과가 나오며 공격에서 자신감으로 이어졌다. 하지만 4쿼터 후반 집중력을 잃으며 2점 차, 61-63으로 패했다.

이민지(176cm, 우리은행)는 이스라엘과 경기에서 31분 20초 동안 16점(3P 3개) 3리바운드 3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정현(18점)에 이어 팀 내 두번째로 많은 득점을 책임졌다.

"3쿼터가 후회된다"고 입을 연 이민지는 "상대에게 쉬운 속공 득점을 내줬다. 외곽 수비도 흔들리며 3점슛을 허용했다. 리바운드도 지키지 못하면서 조금씩 상대에게 분위기를 내준 쿼터였다"고 돌아봤다.

대표팀은 경기를 앞두고 갈 라비브(이스라엘)를 경계했다. 라비브는 대회 첫 경기에서 헝가리를 상대로 3점슛 7개(성공률 77.8%)를 엮어 35점 8어시스트로 파괴력을 보여줬다. 대표팀과의 경기에서도 라비브는 30점(3P 4/8) 8리바운드를 기록하며, 역사적인 첫 승리를 이끌었다.

이민지는 "개인기와 슛이 정말 좋은 선수다"며 "예선에서 1승 이상이 목표였다. 이스라엘전을 중요하게 생각했는데 아쉬운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대회에 참가한 모든 팀은 예선 1~2경기를 마치고 15일 FIBA에서 준비한 선수 워크숍에 참가했다. 15개국(말리 불참) 선수단은 한자리에 모였고, 소냐 페트로비치(세르비아)와 이바나 베체르로바(체코)의 짧은 강연이 열렸다. 페트로비치는 과거 우리와 올림픽 최종예선을 펼칠 때 세르비아 에이스로 이름을 알린 선수였다.

이들은 세계에서 모인 여자농구의 미래들에게 진심 어린 조언과 응원을 남겼다.
이민지는 "동기부여를 위한 목표 설정의 필요성을 이야기했다. 또 모든 선수가 한자리에 모여 신기했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선수 워크숍을 앞두고 선수단은 브르노 시내에 나가 점심을 먹고 구경하며 대회를 즐겼다.

이민지는 "긴장을 잘 하지 않는데, 체코에 도착 후 첫 경기를 위해 코트로 들어갈 때 정말 긴장이 됐다. 이스라엘전도 아쉽게 패하면서 팀 분위기가 조금 떨어진 상황이었는데 이렇게 바람도 쐬고 선수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하면서 더 좋아지기 위한 시간이 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끝으로 눈으로 보고 몸으로 느낀 세계 여러 나라의 농구에 대해서도 말했다. 대회를 경험하면서 분명 어린 선수들에게 성장의 자극제가 됐을 것이다.

이민지는 "우선 소속 팀에 합류하면 체력과 수비에서 더 나아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집중하고 준비할 생각이다. 또 이곳에서 본 세계 농구는 기본적으로 좋은 1대1 능력을 가진 선수가 많았다. 팀에 필요한 선수가 되기 위한 노력과 개인기 만큼은 리그에서 손꼽히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개인적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대표팀의 예선 마지막 경기는 15일 오후 9시 30분 헝가리와 경기다. 예선 이후 대회는 결선 무대와 순위 결정전이 펼쳐진다.
#사진_배승열 기자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