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통 속에서도 주위 걱정"…배우 강서하, 투병 끝 사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강서하(본명 강예원)가 위암 투병 끝에 사망했다.
강서하의 소속사 MCN 인사이트는 고인이 14일 오전 사망했다고 밝혔다.
위암으로 투병중이던 강서하는 항암 2차 후 건강이 급격하게 악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1994년생인 강서하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출신으로, 2012년 용감한 녀석들의 뮤직비디오 '멀어진다'로 데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배우 강서하(본명 강예원)가 위암 투병 끝에 사망했다. 향년 31세.
![배우 강서하 [사진=강서하 인스타그램]](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4/inews24/20250714193406870gvap.jpg)
강서하의 소속사 MCN 인사이트는 고인이 14일 오전 사망했다고 밝혔다.
위암으로 투병중이던 강서하는 항암 2차 후 건강이 급격하게 악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 반포동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8호실에 마련됐다. 발인은 16일 오전 7시40분, 장지는 경남 함안 선산이다.
고인의 지인은 14일 SNS를 통해 "그 큰 고통을 견디고 있으면서도 주위 사람들 걱정, 내 걱정. 몇 개월 밥도 못 먹었으면서 꼭 자기 카드로 결제하라고 내 끼니는 절대 못 거르게 한 내 천사"라고 고인을 떠올렸다.
이어 "진통제로 버티는 와중에도 이만하길 다행이라고 '감사하다'고 말하는데 내가 진짜 부끄럽더라"라며 "거기서는 고통 없이 꼭 행복만 해"라고 추모했다. 또 고인을 향한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1994년생인 강서하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출신으로, 2012년 용감한 녀석들의 뮤직비디오 '멀어진다'로 데뷔했다.
이후 JTBC 드라마 '선암여고 탐정단'으로 본격 연기 활동을 시작했고, '어셈블리', '옥중화', '파도야 파도야', '흉부외과', '아무도 모른다' 등에 출연했다. 지난해 영화 '망내인'에 캐스팅돼 촬영을 마쳤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 독방에 에어컨 설치 민원? 한숨 나와"⋯대학교수 한탄, 이유는?
- "소비쿠폰 지급 알림 서비스, 14일부터 신청하세요"
- SKT 깜짝 이벤트 "스타벅스 무료 쿠폰 드려요"...파리바게뜨·도미노피자 50% 할인
- "끝없이 오른다"⋯재건축 공사비 평당 1천만원 돌파
- 삼성전자, 15일부터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사전 판매
- '최민희 OUT' 피켓에 여야 충돌...배경훈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산회
- 김병기 "尹 영치금 모금 '후안무치'…죽어도 감옥에서 죽어야"
- 쿠팡, 역대 최대 규모 '메가뷰티쇼' 개최…"와우회원 50% 할인"
- 강선우 "'변기 수리' 보도는 과장…조언 구한 것"
- 파업 길어지는 '네오플'…'던파 20주년' 앞두고 한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