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Z폴드7·플립7에 담긴 메시지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갤럭시 Z 폴드7과 플립7은 폴더블 스마트폰의 미래를 재정의하는 제품이다."
강 상무는 "갤럭시 Z 폴드7과 플립7은 기술 발전을 넘어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더 뛰어난 휴대성, 사용 경험, 기술 혁신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한 '획기적 진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휴대성·사용경험·기술혁신 방점
"부피 줄이기 넘어 완성도에 집중"

강민석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강 상무는 "갤럭시 Z 폴드7과 플립7은 기술 발전을 넘어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더 뛰어난 휴대성, 사용 경험, 기술 혁신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한 '획기적 진보'"라고 강조했다.
그는 "혁신은 단순히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중심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과정"이라며 "우리는 '얇고 가볍게'가 아니라 '제대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고 언급했다. 갤럭시 Z 폴드7은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제품으로 접었을 때 8.9㎜, 펼쳤을 때 4.2㎜로 이는 1세대 폴드 모델 대비 두께가 48% 줄었다. 무게는 215g으로 갤럭시 S25 울트라보다 가볍다.
강 상무는 갤럭시 Z 폴드7의 4가지 혁신 요소로 △강화된 아머 플렉스힌지를 통한 두께·무게 감소 △디스플레이 새 소재 채용으로 두께 39% 감소 △2억화소 카메라 구현 △커버 스크린에 강도가 30% 향상된 코닝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 적용을 꼽았다.
강 상무는 "폴더블을 더 얇게 만드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바 타입 스마트폰보다도 복잡한 구조를 가진 폴더블은 내부 설계부터 부품 배치까지 모든 것을 새로 설계해야 했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Z 플립7도 펼쳤을 때 6.5㎜, 접었을 때 13.7㎜로 이전보다 더 콤팩트한 디자인과 뛰어난 휴대성이 특징이다. 강 상무는 갤럭시 Z 플립7의 3대 하드웨어 혁신으로 △힌지 두께 29% 감소 △고밀도 회로 기판 설계 △카메라 모듈, 배터리 등 부피 줄이기를 거론했다.
강 상무는 "플립7은 단순히 작은 크기가 아니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사용성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이것이 바로 혁신의 진정한 의미"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갤럭시 Z 폴드7과 플립7은 디자인과 내구성, 사용자 경험의 완벽한 균형을 찾아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폴더블 영역에서 삼성만의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극비 결혼 김종국 아내 공개 "원래 알던 동생이었다"
- 부여 사찰서 불…주지스님 숨진 채 발견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가수 신씨, 수년간 美 원정도박…공연 선급금 20억 빼돌려"
- "너도 연락했잖아" 배지현 폭로에 황재균 당황…류현진 "뭐라고?"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세 연하 男과 결혼
- '18세 연하' 女의원 술에 마약 타 놓고 "바보 같은 실수"..60대 佛 전직의원의 황당 주장
-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일 사망 "사인 비공개"
- "장투해서 망했어요" 10년 투자 -90%…화장품·항공주 투자자 눈물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