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K리그, 뉴캐슬전 특별 유니폼 공개...디즈니 '주토피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잉글랜드)와 대결하는 팀 K리그의 유니폼이 14일 공개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에 따르면 이번 유니폼은 팀 K리그 대표 색상인 검은색과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로고의 초록색을 바탕으로 K리그와 디즈니코리아, 아디다스가 협업해 특별 제작했다.
상의 전면에는 팀 K리그 엠블럼과 함께 주토피아의 대표 캐릭터 '닉', '주디'를 적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항 신인 한현서가 모델로 나선 팀 K리그 유니폼. 사진[연합뉴스]](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4/maniareport/20250714174827846tjxf.png)
한국프로축구연맹에 따르면 이번 유니폼은 팀 K리그 대표 색상인 검은색과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로고의 초록색을 바탕으로 K리그와 디즈니코리아, 아디다스가 협업해 특별 제작했다.
상의 전면에는 팀 K리그 엠블럼과 함께 주토피아의 대표 캐릭터 '닉', '주디'를 적용했다. 상의 뒷면과 하의 배번은 주토피아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테마로 디자인했다.
상의 상단에는 주토피아와 K리그의 공동 로고를 새겨 의미를 더했다.
유니폼 모델로는 포항 스틸러스의 신인 수비수 한현서가 나섰다.
한현서는 뉴캐슬전에 앞서 팬들이 직접 뽑은 '쿠팡플레이 영플레이어'로 선정돼 가장 먼저 팀 K리그 선수단에 이름을 올렸다.
유니폼 외에 팀 K리그 트레이닝복 또한 '닉'과 '주디' 캐릭터를 디자인에 활용해 만들었다.
팀 K리그 유니폼과 트레이닝복은 '포켓CU'를 통해 16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된다.
한정 수량으로 제작돼 포켓CU와 향후 열리는 'K리그-주토피아 팝업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정식 판매 일정 및 관련 정보는 추후 K리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