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에서 직접 적성과 진로, 전공을 찾아줬어요"
인천 서구 중학생에 진로와 적성 찾아주고 전공도 소개
미래 신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전공 이공계열 진로 체험
![인천 서구 중학생들이 인하대 인하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지원센터의 대한진로탐색 멘토링 'Career UP' 프로그램에 참여해 적성과 진로를 알아보고 있다. 2025.7.14 [사진 = 인하대학교]](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4/551718-1n47Mnt/20250714170311005djkc.jpg)
[인천=경인방송] "새로운 전공과 진로 방향을 알게 된 점이 좋았어요."
인하대학교 대학진로탐색 멘토링 'Career UP'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학생 A(15군은 자신의 진로를 이공계열로 바꿀 것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함께 참여한 학생들도 미래 신산업 분야에 많은 전공과 진로의 길이 있는 것을 알게 됐다고 입을 모읍니다.
인하대 인하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지원센터가 학생 스스로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도록 진로탐색 기회를 갖게 한 결과입니다.
인하대 인하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지원센터와 인천 서구청이 함께 한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인천 서구지역 중학교 2~3학년 학생 79명이 멘티로 참여하고, 진로 설계와 탐색을 지원하는 전문가·강사 25명이 멘토로 함께했습니다.
멘티 학생들은 학교급별에 맞춘 '자기이해(강점 찾기)', 미래 신산업 관련 전공 안내·체험, 캠퍼스 투어·대학(원)생 진로 멘토링 등을 체험했습니다.
인하대 교육학과 교수인 정기섭 인하대 인하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지원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중학생들이 미래 신산업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며 "지역 대학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욱 내실 있는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인하대 인하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지원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간 진로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 스스로 진로와 적성을 찾도록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미래 신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전공 이공계열 진로 체험을 통해 미래산업 인식을 확장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하대 인하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대학생 멘토링 '전지적 전공 시점', 인천 미래산업 연계 '글로컬리더십', I-RISE '중고교-대학 연계 지역 미래인재 양성' 등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개발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인하대 대학진로탐색 멘토링은 오는 11월 2회차 프로그램으로 이어질 예정입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인천과 경기를 변화시킵니다.
[구독] https://v.daum.net/channel/551718/home
[전화] 인천본사 032-830-1000 / 경기본사 031-225-9133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경인방송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