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2,500만원 ‘제5회 KOPIS 빅데이터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공연예술통합전산망(이하 KOPIS) 데이터를 활용해 공연시장 고도화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제5회 KOPIS 빅데이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① 빅데이터 분석 부문과 ② 서비스 개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공연예술 산업의 한계점 등을 개선해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자유 주제로 공모가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공연예술통합전산망(이하 KOPIS) 데이터를 활용해 공연시장 고도화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제5회 KOPIS 빅데이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① 빅데이터 분석 부문과 ② 서비스 개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공연예술 산업의 한계점 등을 개선해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자유 주제로 공모가 진행된다. KOPIS 데이터 활용은 필수이며, 외부 데이터는 필요에 따라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데이터 분석 및 개발 도구를 활용하여 빅데이터를 분석하거나 앱/웹 기반의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총 시상금은 2,500만 원으로 ▲빅데이터 분석 부문은 혁신상(1등) 500만 원, 진흥상(2등) 300만 원, 돋움상(3등) 200만 원 ▲서비스 개발 부문은 혁신상(1등) 600만 원, 진흥상(2등) 500만 원, 돋움상(3등) 400만 원을 각각 1팀씩 선정하여 시상한다. 특히 각 부문 혁신상(1등) 수상팀은 12월 개최 예정인 ‘공연예술 데이터 포럼(KODaF)’에서 발표할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또한 1차 서류 합격자에게는 전문가 사전 컨설팅이 제공되어,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접수는 7월 1일부터 7월 30일 17시까지이며, 참가 신청과 상세한 요강은 KOPIS 빅데이터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래연 기자 fodus020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파트 외벽 뚫고 거실로 돌진한 승용차…대체 왜?
- 덴마크 주얼리 브랜드 판도라(PANDORA), 글로벌 앰버서더로 ‘Tyla’ 발탁
- “직원 구하려다” 맨홀 사고 ‘심정지’ 업체 대표 끝내 사망…장기 기증 결정
- 비트코인 질주에 알트코인도 급등…스텔라 19%·헤데라 25%↑
- 20대 여성 보내 성관계 유도 후 “강간당했다”…수억원 뜯은 일당
- 킥보드 타다가…5살 남자 아동, 70대 몰던 승합차에 치여 숨져
- 뚝섬한강공원 수영장서 20개월 유아 숨진 채 발견…경찰 조사
- 추락 10대가 덮쳐 숨진 모녀…11세 딸, 테니스 유망주였다
- 기성용, ‘성폭행’ 의혹 제기자 2명에 승소…“기씨에 1억 배상”
- “전 남편 동의 안했지만”…배우 이시영, 이혼 후 둘째 임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