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현대모비스 학교스포츠클럽 양궁대회 개최…"정식 종목 채택 지원"

류제일 2025. 7. 14. 14:52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도기사
(현대모비스 학교스포츠클럽 양궁 대회)



남서울대학교와 현대모비스가 충남 천안시 남서울대학교에서 '2025 학교스포츠클럽 양궁대회' 를 열었습니다.

학교스포츠클럽 양궁대회는 양궁을 학교스포츠클럽 방과 후 수업으로 도입한 학교와 학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전국 21개 중학교에서 3백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습니다.

이번 대회엔 현대모비스 여자양궁단 소속 선수들도 참여해 학생들에게 활 쏘는 법을 시범으로 선보이고, 이벤트 시합을 진행하는등 재능기부 활동도 펼쳤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2022년부터 대한양궁협회와 함께 이 대회를 연 2차례 열어 왔으며, 현재 학교스포츠클럽에서 시범 운영되는 양궁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더 많은 학교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 올해부턴 양궁의 학교스포츠클럽 정식 종목 편입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양궁협회와 함께 학교 보급형 전문 커리큘럼과 교재도 제공했습니다.

한편,현대모비스는 지난 2017년부터 현대모비스 양궁단 출신 은퇴 선수 등이 강사로 참여하는 주니어 양궁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이 프로그램엔 올해에만 2천명이 넘는 전국 청소년들이 참여해 무료로 양궁 입문 기회를 가졌습니다.

TJB 대전방송 (사진 연합뉴스)

류제일 취재 기자 | uj1@tjb.co.kr

Copyright © TJ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