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씽크프리, 유럽 1위 협업 플랫폼 '넥스트클라우드'와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글과컴퓨터 자회사 씽크프리는 유럽 1위 협업 플랫폼 기업 넥스트클라우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씽크프리의 클라우드 기반 문서 편집 솔루션 '씽크프리 오피스'를 넥스트클라우드의 일부 유료 모델에 기본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한글과컴퓨터 자회사 씽크프리는 유럽 1위 협업 플랫폼 기업 넥스트클라우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김두영 씽크프리 대표(왼쪽)와 프랑크 카를리첵 넥스트클라우드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컴]](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4/inews24/20250714101605975omgl.jpg)
이번 협력으로 씽크프리의 클라우드 기반 문서 편집 솔루션 ‘씽크프리 오피스’를 넥스트클라우드의 일부 유료 모델에 기본 제공한다. 공공기관과 기업 고객 비중이 높은 넥스트클라우드를 통해 씽크프리는 기술 신뢰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동시에 높여 나갈 계획이다. 지난 4월 넥스트클라우드의 앱스토어에 ‘씽크프리 오피스’를 선보이며 협력의 기반을 마련했다.
‘씽크프리 오피스’는 별도의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문서를 작성·편집할 수 있는 클라우드 오피스다. MS오피스와의 높은 호환성은 물론, 문서 기반의 협업 기능과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갖춰 사용자 편의성이 높다. 공공기관이나 기업을 위해 온프레미스 방식도 지원해 보안성과 안정성을 강화했다.
넥스트클라우드는 파일 스토리지, 채팅, 화상회의, 이메일 등 온라인 협업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개인 정보 보호 중심의 플랫폼 기업이다. 최근 유럽 내에서 미국 빅테크 기업의 서비스 의존도를 줄이고 ‘디지털 주권’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이 확산되면서 마이크로소프트 및 구글의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넥스트클라우드의 고객 수요는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씽크프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유럽 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해 씽크프리는 미국 테슬라 거버먼트를 통해 정부용 지식관리 시스템에 오피스를 공급했다. 프랑스의 보안 전문 기업 에르콤과는 암호화 기술이 적용된 클라우드 오피스를 공동 개발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술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프랑크 카를리첵 넥스트클라우드 창업자 겸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넥스트클라우드의 생태계가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두영 씽크프리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유럽 시장에서 씽크프리의 입지를 본격적으로 확대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넥스트클라우드와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유럽 고객이 요구하는 보안성과 생산성을 충족하는 설루션을 선보이고,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끝없이 오른다"⋯재건축 공사비 평당 1천만원 돌파
- '비너스의 환생' 수현, 바람도 돕는 여신 드레스 자태 [엔터포커싱]
- "운동 싫어도 OK!"⋯'이 동작'만 하면 묵은 '지방간' 다 태운다! [주말엔 운동]
- '정유경 신세계 회장 딸' 문서윤, 올데이프로젝트 애니로 아이돌 정식 데뷔 [엔터포커싱]
- "개구리 소리 좀 꺼주세요"…아파트 '황당민원'에 답변은
- '불법촬영 혐의' 황의조, 알라니아스포르와 계약 연장
- 코스피 랠리에도 '하락 베팅'⋯공매도 잔고 9조원 돌파
- 李대통령 세계정치학회서 "친위쿠데타 반민주 폭거⋯국민이 희망 만들어"
- 배경훈 부총리 "AI 3강 위해서 지금보다 훨씬 속도감 필요"
- 중국, 엔비디아 'H200' 수입 승인…젠슨황 방중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