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석재, 코리아빌드위크서 참여형 디지털 체험존 운영…한국가상현실과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축 마감재 유통 전문 기업 일신석재는 한국가상현실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고 '2025 코리아빌드 건축박람회'에서 360도 가상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3D(3차원) 공간 기술 및 인공지능(AI) 기반 인테리어 플랫폼 기업인 한국가상현실이 제작한 360도 가상현실(VR) 콘텐츠(사진)를 통해 관람객들이 일신석재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실감형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몰입형 쇼룸'이 박람회 기간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D(3차원) 공간 기술 및 인공지능(AI) 기반 인테리어 플랫폼 기업인 한국가상현실이 제작한 360도 가상현실(VR) 콘텐츠(사진)를 통해 관람객들이 일신석재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실감형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몰입형 쇼룸’이 박람회 기간 운영된다.
일신석재는 “이번 협업은 석재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일신석재는 이번 박람회에서 대표 브랜드인 ILSOLE(일솔레), INFINITY(인피니티), COSMOLITE(코스모라이트), FILA(필라)를 중심으로 총 4개의 브랜드 체험존을 운영한다. 각 존에서는 브랜드별 미니 설명회가 정해진 시간마다 운영되며, 제품 설명과 함께 실제 시공 사례 및 자재 특징 등을 전문 컨설턴트가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포토 이벤트 참여 시 영림 아펠 코스메틱 핸드워시를 제공하는 등 관람객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됐다. FILA 드로잉 체험에 참여하는 관람객에게는 FILA 샘플 키트가 제공된다.
일신석재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전 방문 등록 시에는 코스모라이트 컵코스터 및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일신석재 관계자는 “석재 산업의 고급성과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젊은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형 마케팅을 선보이게 됐다”며 “브랜드별 체험존을 통해 일신석재의 가치와 정체성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인 코리아빌드위크는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강진 기자 jin@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활고 고백했던 스타, 알고 보니 금수저였다?! 모친이 ‘173억 건물주’
- “강남도 아닌데 20%↑”…지금 집 안 산 사람들 ‘멘붕’
- 김나영 “엄마가 두 명이었다”…어린 시절 떠난 친엄마를 원망했던 이유
- “냉장고 문 = 달걀 무덤”…가장 ‘위험한’ 곳에 있었다고요?
- 한때 100억 자산가였던 이박사, 전성기 이후 “풍비박산 겪었다”
- “라면에 ‘이 재료’ 한 줌 넣었더니”…의사들이 놀랐다
- 라면 먹는 카리나에 외국인들 ‘단체 멘붕’…전세계 1억3000만번 봤다
- 미모로 관심 끌던 스타 2세, 실력까지 주목받는 근황
- 변정수, 죽을 고비 넘기더니 더는 미루지 않았다…무슨 일 있었나
- 이 배우 아들이었어? 아버지 이름 없이 시작했던 배우 반전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