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광고업계 첫 ‘인권 영향 평가’ 반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션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향후 비전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는 "이번 보고서는 '이중 중대성 평가'와 '인권 영향 평가' 결과를 모두 포함하여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고자 했다"며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과 글로벌 수준의 ESG 경영을 기반으로 도전과 성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노션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향후 비전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노션은 광고업계 최초로 인권정책(인간의 존엄성과 자유, 평등을 실질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수립하고 실행하는 정책) 이행 여부를 점검하는 ‘인권 영향 평가’를 실시해 해당 결과를 보고서에 반영했다. 또 전사 차원의 인권경영 운영 체계를 마련해 임직원들의 인권 보호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보고서에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도출한 핵심 ESG 이슈와 각 이슈별 중대성 정도와 영향 등을 구체적으로 분석한 내용이 포함됐다. 이중 중대성 평가란 기업의 사업 활동이 환경·사회에 미치는 영향뿐 아니라 환경·사회적 요소가 기업의 재무에 미치는 영향도 동등한 가치를 두고 평가하는 방법을 뜻한다.
보고서에서는 또 이노션의 ESG 각 영역별 활동을 대표하는 사례를 소개하는 ‘스페셜 페이지’를 신설했다. 예를 들어 환경 파트에서는 ‘본사의 친환경 사업장 조성 활동’, 사회 파트에서는 ‘안전목욕탕 CSR(사회공헌) 프로젝트’, 지배구조 파트에서는 ‘그린워싱 리스크 방지 프로세스’를 각각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는 “이번 보고서는 ‘이중 중대성 평가’와 ‘인권 영향 평가’ 결과를 모두 포함하여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고자 했다”며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과 글로벌 수준의 ESG 경영을 기반으로 도전과 성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장우진 기자 jwj1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대 여성 보내 성관계 유도 후 “강간당했다”…수억원 뜯은 일당
- 킥보드 타다가…5살 남자 아동, 70대 몰던 승합차에 치여 숨져
- 뚝섬한강공원 수영장서 20개월 유아 숨진 채 발견…경찰 조사
- 추락 10대가 덮쳐 숨진 모녀…11세 딸, 테니스 유망주였다
- 기성용, ‘성폭행’ 의혹 제기자 2명에 승소…“기씨에 1억 배상”
- “전 남편 동의 안했지만”…배우 이시영, 이혼 후 둘째 임신
- 남녀 2명 택시 탔는데 “흔들려 다쳤다”…기사 울린 ‘보험사기’
- “6세 딸, 치아 까매지고 흰머리까지?”…‘발칵’ 뒤집힌 이유
- “소화불량인데”…환자 진찰한다며 강제추행한 한의사 ‘최후’
- “속옷 아냐?” 경기장 발칵…논란의 女 리포터, 의상 어땠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