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앞에서 면접 본다”…성남시, ‘찾아가는 우리동네 일자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성남시는 오는 16일 양지동 행정복지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찾아가는 우리동네 일자리' 채용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중장년층 등 취업 취약계층의 구직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도 △청년취업박람회(9월) △찾아가는 우리동네 일자리(야탑동·10월)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11월) 등 총 3차례 채용행사를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 성남시는 오는 16일 양지동 행정복지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찾아가는 우리동네 일자리’ 채용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중장년층 등 취업 취약계층의 구직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구직자가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면접을 볼 수 있도록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소규모로 진행되며 구인 기업과 구직자 간 실질적인 매칭률 제고를 목표로 한다.
![[사진=성남시]](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4/inews24/20250714085233359rpgm.jpg)
행사에는 △㈜현대에쓰앤에쓰(식품 생산) △㈜맥서브(미화) △㈜케어마스터(미화·객실관리) △성남시립노인요양센터(요양보호사) △㈜현대캐터링시스템(조리원) 등 상시근로자 5인 이상, 4대 보험 가입 사업장 5곳이 참여해 1:1 현장 면접을 통해 총 2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이력서 등을 지참해 행사 당일 현장을 방문하면 되며 각 기업 부스를 순차적으로 이동하며 면접을 진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문적성검사, 이력서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제공한다.
시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도 △청년취업박람회(9월) △찾아가는 우리동네 일자리(야탑동·10월)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11월) 등 총 3차례 채용행사를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장순분 시 일자리팀장은 “생활 가까이에서 진행되는 채용행사를 통해 구직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인력난을 겪는 지역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더 많은 지역에서 일자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향후 사업 확대 방안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끝없이 오른다"⋯재건축 공사비 평당 1천만원 돌파
- '비너스의 환생' 수현, 바람도 돕는 여신 드레스 자태 [엔터포커싱]
- "운동 싫어도 OK!"⋯'이 동작'만 하면 묵은 '지방간' 다 태운다! [주말엔 운동]
- '정유경 신세계 회장 딸' 문서윤, 올데이프로젝트 애니로 아이돌 정식 데뷔 [엔터포커싱]
- 코스피 랠리에도 '하락 베팅'⋯공매도 잔고 9조원 돌파
- '불법촬영 혐의' 황의조, 알라니아스포르와 계약 연장
- "개구리 소리 좀 꺼주세요"…아파트 '황당민원'에 답변은
- 李대통령 세계정치학회서 "친위쿠데타 반민주 폭거⋯국민이 희망 만들어"
- [결혼과 이혼] "퇴근 후엔 시누이 밥·빨래"⋯시누는 시모에 '서럽다' 우는 소리
- "스페이스X, 지난해 11.4조 이익⋯상장 기업가치 역대 최고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