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진웅까지 홍범도 살리기 나섰다···‘독립군’ 예고편 공개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이 오는 8월 13일 개봉을 확정하고 런칭 포스터와 예고편을 14일 공개했다. 이 영화는 광복회와 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가 제작했으며, 홍범도 장군의 일대기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무장 독립투쟁사를 다룬다.
연출은 문승욱 감독이, 내레이션은 배우 조진웅이 맡았다. 박홍근 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 이사장은 “문승욱 감독과 조진웅 배우가 참여해 완성도와 대중성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라고 전했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광복 80주년에 홍범도 장군과 항일 무장 독립 투쟁의 역사를 조명하는 영화가 제작돼 반갑다. 이번 영화에 거는 기대가 매우 크다”라고 했다.


이번에 공개된 런칭 포스터는 연필로 스케치한 듯한 홍범도 장군의 위엄 있는 모습이 담겨 시선을 끈다. 함께 공개된 예고편은 ‘홍범도 군단은 왕과 양반이 아닌 힘 없는 백성들을 위한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정규군’이라는 문구와 함께 27년간 독립전쟁 최전선에서 싸운 그의 모습이 담겨 궁금증을 높인다. 예고편에는 우원식 국회의장, 이종찬 광복회장, 배우 조진웅 등의 인터뷰 모습도 포함됐다.
제작을 맡은 광복회와 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는 “이 다큐멘터리는 독립군의 영웅적인 모습을 조명함으로써 그 전통을 이어받은 대한민국 국군이 국민을 지키는 정통성을 가진 군대임을 보여줄 것”이라며 “국군이 우리와 함께하는 소중한 공동체임을 증명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월 결혼설’ 하정우, 비연예인 여자친구 힌트? “예의 바른 비욘세 스타일”
- 신동엽 경사났다…‘발레 전공’ 딸, 서울대·한예종 동시 합격
- [공식] ‘활동 중단’ 박나래 복귀…예고편엔 없지만 “‘운명전쟁49’ 출연”
- ‘노팬티 마니아’ 추성훈, 이수지에 “팬티 입냐” 질문…현장 초토화
- 윤택 ‘나는 자연인이다’ 조작 의혹 “월 300만 원에 출연시켜줘”…충격 폭로 알고 보니?
- [공식] 김선호 “법인 운영 무지…가족급여·법인차량 모두 반납”
- 윤민수 아들 윤후, 지아·준수와 삼각관계? “이제 안겹칠 것” 자신감 폭발
- 임성근, 식당 오픈 취소설에 “음식이 술 마셨냐”
- 윤후 첫 데이트 상대는 ‘냉미녀’ 박남정 딸…“많이 귀엽고 설레”
- 트와이스 다현 아닌 ‘배우 다현’의 재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