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연소 전체 1픽' 등장! 워싱턴, 드래프트 1라운드서 '17세 유격수' 윌리츠 지명…단 '10%' 예상 깼다

한휘 기자 2025. 7. 14. 08: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이저리그(MLB) 역사상 최연소 '전체 1픽' 선수가 탄생했다.

워싱턴 내셔널스는 14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시작된 2025 MLB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전체 1순위로 포트콥브락스턴 고등학교 유격수 일라이 윌리츠를 지명했다.

윌리츠는 이번 드래프트를 앞두고 MLB 파이프라인의 드래프트 유망주 순위 5위에 올랐다.

윌리츠는 이 지명으로 MLB 역사를 새로 썼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PORTALKOREA] 한휘 기자= 메이저리그(MLB) 역사상 최연소 '전체 1픽' 선수가 탄생했다.


워싱턴 내셔널스는 14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시작된 2025 MLB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전체 1순위로 포트콥브락스턴 고등학교 유격수 일라이 윌리츠를 지명했다.


많은 이들의 예상을 깬 선택이다. 윌리츠는 이번 드래프트를 앞두고 MLB 파이프라인의 드래프트 유망주 순위 5위에 올랐다. 충분히 '대어급' 선수로 꼽혔으나 전체 1순위 지명을 전망한 이들은 많지 않았다. MLB 네트워크의 패널들이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도 단 10%만이 윌리츠의 이름이 가장 먼저 불릴 것으로 예상됐다.

윌리츠는 아버지부터 MLB에서 스위치 히터 외야수로 활약했던 선수다. 일라이 윌리츠의 아버지인 레지 윌리츠는 2006년부터 6시즌 간 LA 에인절스에서 통산 414경기 218안타를 기록한 이력이 있다.


아버지를 따라 양손 타격을 선보이고 있는 일라이 윌리츠는 타격과 수비, 주루 모두 준수한 기량을 갖춘 유격수로 꼽힌다. 고교야구 무대에서 3년간 클래스 B 챔피언십에서 총 6차례 우승을 차지하는 데 큰 공을 세우며 이번 드래프트의 기대주로 꼽혔다.


MLB 파이프라인은 최하 20점부터 최고 80점으로 유망주들의 잠재력을 가리는 '20-80 스케일'에서 윌리츠에게 종합 60점을 줬다. 올스타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뜻이다.


세부적으로는 컨택과 주루에 60점을 줬다. MLB 파이프라인은 스카우팅 리포트에서 "공을 맞추는 데 탁월한 능력을 지녔다. 꾸준히 라인드라이브 타구도 생산할 수 있다"라며 "'플러스 등급' 이상의 스피드도 갖췄다"라고 호평했다.

힘은 45점으로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다. 리그 평균에 조금 못 미친다는 의미다. 그럼에도 "타격 기술을 통해 매 시즌 15개의 홈런을 칠 잠재력이 있다"라고 봤다. 아울러 수비와 송구 능력에는 55점을 줬다.


윌리츠는 이 지명으로 MLB 역사를 새로 썼다. 17세 6개월 21일의 나이로 전체 1순위 지명을 받으며 드래프트 도입 이래 최연소 전체 1순위 지명자가 됐다. 기존 기록은 1968년 드래프트에서 뉴욕 메츠에 지명된 팀 폴리로, 윌리츠와는 단 3일 차이였다.

2025 MLB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지명 선수 명단 (1~10순위)


1순위 워싱턴 - 일라이 윌리츠 (유격수, 우투양타, 포트콥브락스턴 고교)


2순위 에인절스 - 타일러 브렘너 (투수, 우투우타, 캘리포니아 주립대 산타클라라 캠퍼스)


3순위 시애틀 - 케이드 앤더슨 (투수, 좌투좌타, 루이지애나 주립대)

4순위 콜로라도 - 이선 할리데이 (유격수, 우투좌타, 스틸워터 고교)


5순위 세인트루이스 - 리암 도일 (투수, 좌투우타, 테네시 대학교)


6순위 피츠버그 - 세스 허낸데스 (투수, 우투우타, 코로나 고교)


7순위 마이애미 - 아이바 아케트 (유격수, 우투우타, 오리건 주립대)


8순위 토론토 - 조조 파커 (유격수, 우투좌타, 퍼비스 고교)


9순위 신시내티 - 스틸 홀 (유격수, 우투우타, 휴잇트러스빌 고교)


10순위 화이트삭스 - 빌리 칼슨 (유격수, 우투우타, 코로나 고교)

사진=MLB.com 홈페이지 중계 화면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MLB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