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5년 ‘고양시 평생학습도시지표조사’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특례시는 14일부터 8월 29일까지 2025년 '고양시 평생학습도시지표조사'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국가승인 통계(고시번호 제620007호)로서 조사 설계부터 결과 공표까지 국가 통계관리 절차를 준용한다.
조사 결과는 올해 12월 중 고양시청 누리집, 고양시 평생학습포털, 국가통계포털(KOSIS) 등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김준구 기자
고양특례시는 14일부터 8월 29일까지 2025년 ‘고양시 평생학습도시지표조사’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국가승인 통계(고시번호 제620007호)로서 조사 설계부터 결과 공표까지 국가 통계관리 절차를 준용한다.
시민의 평생학습 참여와 만족도, 지역 학습환경에 대한 평가를 종합적으로 파악해 데이터 기반의 평생학습 정책 수립의 정량적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실시된다.
조사대상은 고양시에 거주하는 만 20~74세 성인 1000가구로, 전문 조사원이 직접 방문해 면접조사를 진행한다. 평생학습 참여 실태 및 만족도, 평생학습도시에 대한 평가 및 의견 등 총 65개 항목에 걸쳐 시민의 학습 경험과 환경을 다각도로 분석한다.
또 국가통계인 본 조사는 통계법 제32조에 따라 조사대상 응답자의 성실한 답변 의무가 부여되며, 통계법 제33조에 의해 모든 응답내용은 철저히 비밀이 보장된다.
조사 결과는 올해 12월 중 고양시청 누리집, 고양시 평생학습포털, 국가통계포털(KOSIS) 등에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데이터로 본 고양시 누리집에서는 시민 누구나 한눈에 비교·이해 가능하도록 시각화된 고양시의 평생학습도시 데이터 분석결과 및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시는 통계결과 이용자를 대상으로 조사결과의 정확성·편의성·효율성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개선의견을 수렴하고자 ‘통계결과 이용자 만족도 조사’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김준구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金총리 “주술같은 2천명 밀어붙이기 고통 너무 컸다…의대생 복귀, 큰 일보전진”
- [속보]주진우, 강훈식향해 “아첨도 적당히”…“대통령 내각 인선 눈높다” 발언에
- 현직 20대 여경 대낮 흉기 들고 남원 도심 활보…현행범 체포
- 與진성준, 장관 후보자들 논란에 “소명듣되, 국민 눈높이서 문제 있다면 고민해야”
- 신임 법제처장에 ‘대장동 변호인’ 조원철…병무청장에 첫 여성 수장 발탁
- [속보]또 스프링클러 없었다…이번엔 모자 ‘참변’, 부산 아파트 화재
- 李대통령 “세계 10위 대국에서 대통령 친위 쿠데타 경악”
- 한국인끼리 ‘난투극’…태국 파타야 식당 아수라장 ‘나라망신’ 현장
- ‘왕수박’ 든 사진 올린 정청래 “난 수박 노노”…과거 ‘수박’ 비난에 반박
- “결정타 없다” vs “부적격”…인사청문 ‘슈퍼위크’에 與野 거센 공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