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안내 서비스 시작
곽민경 2025. 7. 14. 07:0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정안전부가 오늘부터 ‘국민비서’를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금액 등을 사전에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소비쿠폰 안내 알림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네이버앱·토스 등 17개 모바일 앱 또는 국민비서 홈페이지 (www.ips.go.kr)를 통해 국민비서에 가입해야 합니다.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면 국민비서는 오는 19일부터 사용 종료 시까지 시기와 대상에 맞게 지급금액, 신청방법, 사용기한, 이의 신청에 따른 변경 금액 및 대상자 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다만 국민비서로 안내를 받았다고 소비쿠폰이 바로 신청되는 것은 아닙니다. 안내된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 카드와 연계된 은행영업점, 읍면동 주민센터 등을 찾아 소비쿠폰을 별도로 신청해야 합니다.
소비쿠폰 1차 신청은 오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입니다. 전 국민 1인당 15만 원이 기본 금액이며, 지역과 소득에 따라 최대 55만 원까지 차등 지급됩니다. 2차 신청은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입니다.
곽민경 기자 minkyung@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채널A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