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나영석…‘빅네임 총출동’ 다시 뜨거워지는 예능판 [하반기 라인업 SS 특집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5년 하반기, 예능판이 다시 뜨거워진다.
하반기 예능 시장은 SBS·티빙·넷플릭스로 요약된다.
넷플릭스는 2025년 하반기, 기획력과 실험성을 모두 앞세운 예능 두 편으로 시청자와 만난다.
이처럼 하반기 예능 시장은 OTT를 중심으로 재편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 기자] 2025년 하반기, 예능판이 다시 뜨거워진다.
하반기 예능 시장은 SBS·티빙·넷플릭스로 요약된다. 각 플랫폼은 고유한 전략으로 작품을 준비하며 시청자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이름값 높은 예능인들이 대거 얼굴을 비춘다.
SBS는 임영웅과 ‘섬마을 히어로(가제)’를 준비 중이다. 콘셉트 등은 아직 최종 확정 전으로 하반기 방송을 목표로 한다. 임영웅의 단독 예능은 지난 2023년 공개된 ‘마이 리틀 히어로’ 이후 2년 만이다.
티빙은 시즌제 예능으로 여름을 공략한다. 오는 23일 공개되는 ‘대탈출: 더 스토리’는 기존 ‘대탈출’ 시리즈를 계승하면서도, 스토리텔링을 강화한 스핀오프 형식의 서스펜스 어드벤처다.
OTT 플랫폼에 맞춰 전체 포맷을 새롭게 리빌딩한 이번 시즌은 원년 멤버 강호동, 김동현, 유병재에 더해 고경표, 백현(EXO), 여진구가 새롭게 합류했다.
연출을 맡은 이우형 PD는 “골수팬이 많은 시리즈인 만큼 부담도 컸지만, 대탈출만의 명맥을 이어가기 위해 용기를 냈다”며 “단순한 퀘스트를 넘어, ‘더 스토리’라는 부제처럼 하나의 큰 이야기 안에서 플레이가 이뤄진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같은 달 11일에는 tvN ‘무쇠소녀단2’가 첫 방송된다. 시즌1에서 철인 3종 경기에 도전했던 여성 연예인들이 이번에는 복싱으로 돌아온다. 유이, 설인아, 박주현 등 기존 멤버들이 그대로 출연하고, 새롭게 금새록이 합류한다. 단장은 시즌1과 동일하게 김동현이 맡는다.
기존 일요일에서 금요일 오후 8시 40분으로 편성이 바뀌었다. ‘지구오락실3’의 후속으로 전략적 편성을 단행한 것. 경쟁력 높은 시간대 편성을 통해 타 채널과의 본격적인 승부에 나선다.

넷플릭스는 2025년 하반기, 기획력과 실험성을 모두 앞세운 예능 두 편으로 시청자와 만난다. 나영석 PD의 신작 ‘케냐 간 세끼’와 ‘흑백요리사 시즌2’가 그 주인공이다.
먼저 ‘케냐 간 세끼’는 tvN ‘신서유기’ 시리즈에서 파생된 이색 여행 예능이다. 2019년 방송된 ‘신서유기7’에서 규현이 뽑은 ‘케냐 기린 호텔 숙박권’이 현실화된 에피소드다. 6년 만에 촬영이 성사됐다. 제작은 CJ ENM 산하 제작사 에그이즈커밍이 맡았다. 나영석 PD를 필두로 이수근, 은지원, 규현이 출연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본격 요리 서바이벌 예능 ‘흑백요리사 시즌2’다. 재야의 고수 요리사 ‘흑수저’들이 대한민국 대표 스타 셰프 ‘백수저’에게 도전장을 던지는 콘셉트로, 계급 대결이라는 신선한 설정이 시즌1에서 큰 인기를 모았다.
백종원, 안성제 셰프가 시즌1에 이어 다시 심사위원으로 합류한다. 이미 촬영을 마쳤으며, 공개 시점은 하반기 중으로 예정됐다.
이처럼 하반기 예능 시장은 OTT를 중심으로 재편될 예정이다. 티빙은 시즌제 전략으로, 넷플릭스는 글로벌 감각과 실험적인 포맷으로 시청자와 만난다. 각기 다른 색깔의 예능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과연 어떤 작품이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을까 귀추가 주목된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리비만 1000만원’…유해진, 성북동 ‘45억 단독주택’ 실체
- ‘69억 빚 청산’ 이상민, ♥10살 연하 아내와 핑크빛 신혼집 입주(‘미우새’)
- 가수 한초임, “실검 위해 파격 노출…살기 위한 몸부림이었다” 솔직 고백
- 전소미, 고혹적인 코르셋 탑 스타일링으로 시선 강탈!
- 나나, 장도연과 깜짝 키스…“오렌지캬라멜 이름부터 별로” 솔직 고백
- 제니, 모든 옷이 착붙! ‘뛰어’ 비하인드컷 공개 [★SNS]
- “하객 1200명” 김준호♥김지민, 세기의 결혼식 현장 공개
- 김대희, 김지민 父 역할 대신했다…손잡고 버진로드 입장
- “Hi 승리 오빠” ‘前 빅뱅’ 승리, 韓서 포착…암호화폐 관계자와 단란한 투샷 [★SNS]
- 서동주, 발리에서 ‘CG급 몸매’…핑크가운+홀터넥 수영복 ‘완벽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