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E WE GO! 한때 리버풀 전설, 사우디 적응 실패→돌고돌아 35세에 PL 복귀...2년 계약 임박

김아인 기자 2025. 7. 13. 18: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던 헨더슨이 2년 만에 프리미어리그(PL)에 복귀한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13일(이하 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헨더슨이 브렌트포드와 2년 계약을 체결했으며, 며칠 내로 오피셜이 나올 예정이다"고 소식을 전했다.

앞서 로마노 기자는 11일 "헨더슨이 브렌트포드와 계약했다. 그는 브렌트포드의 크리스티안 노르가르드를 대신한다. 메디컬 테스트도 완료됐다. 구단 측 발표만 남았다"고 언급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로마노 기자 SNS

[포포투=김아인]


조던 헨더슨이 2년 만에 프리미어리그(PL)에 복귀한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13일(이하 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헨더슨이 브렌트포드와 2년 계약을 체결했으며, 며칠 내로 오피셜이 나올 예정이다”고 소식을 전했다.


앞서 로마노 기자는 11일 “헨더슨이 브렌트포드와 계약했다. 그는 브렌트포드의 크리스티안 노르가르드를 대신한다. 메디컬 테스트도 완료됐다. 구단 측 발표만 남았다”고 언급했다. 이적이 확실시됐을 때 외치는 특유의 “HERE WE GO” 문구도 추가했다.


2011년부터 쭉 리버풀에서 뛰던 헨더슨은 리버풀에 충성도가 큰 선수 중 한 명이었다.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와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PL) 우승에도 기여했다. 리버풀에서만 12년을 보내면서 통산 492경기에 출장했고, 33골을 터뜨리며 구단 레전드가 되어갔다.


사진=게티이미지

2023-24시즌을 앞두고 충격적인 사우디아라비아행이 성사됐다. 알 이티파크에 부임한 스티븐 제라드 감독의 영향도 컸다. 당시 알 이티파크는 헨더슨의 연봉의 4배 가까이 되는 금액을 제시했으며, 계약 기간은 1년 연장 옵션이 포함된 2년으로 알려졌다.


헨더슨은 1200만 파운드(약 197억원)에 추가옵션을 더한 금액으로 사우디로 향했다. 잉글랜드 대표팀과 리버풀의 상징과도 같았기에 팬들이 크게 실망했다. 과거 성 소수자를 지지했음에도 동성애를 불법으로 규정하는 사우디행 결정에 비판 여론은 더욱 심화됐다.


예상과 다르게 반 시즌 동안 타지 생활에 어려움을 겪었다. 현지에서는 헨더슨이 중동의 더운 기후와 환경, 잉글랜드 무대와 다른 축구 환경에 그와 가족들이 적응하지 못했다고 알렸다. 헨더슨은 사우디를 떠나려는 의지를 강하게 보였다. 결국 협상 끝에 알 에티파크와의 동행에 마침표를 찍었고, 아약스로 향하면서 반 년 만에 유럽으로 돌아왔다.


사진=게티이미지

주전으로 자리 잡았지만 지난 시즌엔 구단과 마찰을 빚기도 했다. 헨더슨은 출전 시간이 점점 줄어들자 이에 대한 불만을 느꼈다. 겨울 동안 AS모나코 이적을 시도하다가 구단과 갈등의 골이 깊어지면서 주장직을 박탈당하기도 했다. 이후 양측 관계는 잘 봉합됐지만, 자유계약(FA) 신분이 되면서 아약스와 더 이상 동행을 이어가지는 않았다.


2년 만에 프리미어리그 복귀가 성사됐다. 핵심 미드필더 노르가르드를 아스널로 떠나보낸 브렌트포드가 그의 대체자로 헨더슨을 품었다. 헨더슨은 월드컵을 1년 앞두고 잉글랜드 대표팀에도 꾸준히 들기 위해 브렌트포드행을 고려했다. 곧 오피셜만 남아 있다.


김아인 기자 iny42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