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보이' 이상이는 언제부터 박보검이 그리 싫었을까? 엇갈린 삼각관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굿보이' 박보검-김소현-이상이의 엇갈린 하트 시그널이 오늘(13일) 공개된다.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연출 심나연, 극본 이대일)가 공개한 스틸컷에는 윤동주(박보검), 지한나(김소현), 그리고 김종현(이상이)의 과거 선수촌 시절의 한때가 담겨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최재욱 기자

'굿보이' 박보검-김소현-이상이의 엇갈린 하트 시그널이 오늘(13일) 공개된다. 선수촌 시절부터 쌓인 이들의 삼각 로맨스 서사가 베일을 벗을 예정이다.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연출 심나연, 극본 이대일)가 공개한 스틸컷에는 윤동주(박보검), 지한나(김소현), 그리고 김종현(이상이)의 과거 선수촌 시절의 한때가 담겨있다. 복싱 유망주 윤동주가 땀에 흠뻑 젖은 채 트랙 위를 달리며 마치 금메달이라도 딴 듯한 환희에 가득 차 있는데,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그런 그를 바라보는 지한나의 얼굴이다. 말로는 관심 없다고 밀어냈지만, 자신도 아는지 모르는지 오묘한 미소가 번져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녀를 좋아하는 또 한 남자, 김종현은 이런 두 사람을 목격하고는 얼굴이 굳어진다.
이로써 지난 방송 직후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 윤동주와 김종현이 나눈 대화에 어떤 사연이 있는지 짐작 가능해진다. 영상에선 "궁금해서 그러는데 언제부터 날 그렇게 싫어했냐"고 묻는 윤동주에게 김종현은 "처음부터 웃는 게 싫었다"고 답한다. 연인 사이이기도 했던 지한나가 윤동주가 웃는 걸 보고 해사한 미소를 띠었을 때, 불편한 경쟁심이 싹트기 시작했을 터. 지난 방송에서 지한나의 입을 통해 "나 동주 많이 좋아한다"는 고백까지 듣게 된 김종현의 안타까운 순애보가 감성을 자극하는 대목이다.

하지만 '굿벤져스'의 성장사는 이렇게 엇갈리는 감정을 넘어선다. 인성시 절대악 민주영(오정세)을 목표로, 목숨을 걸고 싸우는 동료애가 탄탄히 쌓이고 있기 때문. 윤동주를 좋아하는 마음을 인정한 지한나는 참담한 분노를 느끼고는 홀로 적진으로 잠입, 민주영을 향해 총구를 드리웠고, 마침내 그의 만행을 온 세상에 라이브로 알렸다. 처음부터 윤동주를 싫어했다는 김종현은 가족 회사의 지분을 포기하면서까지 지명 수배된 윤동주의 은신처와 치료를 마련했다. 윤동주는 의식을 회복하자마자, 지한나와 김종현이 혼신을 다해 싸우고 있는 적진에 등판, 다시 한번 마우스피스를 장착하고는 주먹을 다졌다. "링 위에 오른 순간 물러설 곳은 없으며, 시작을 했으면 모든 걸 걸고 전력을 다해 전진해야 한다"는 지난 방송의 윤동주의 엔딩 내레이션은 '굿벤져스'의 끝장 라운드에 대한 기대감을 절정으로 끌어올린 상황이다.

제작진은 "윤동주와 지한나의 로맨스, 그리고 김종현이 얽힌 애증이 '굿벤져스'의 성장 서사로 승화된다는 점이 '굿보이'의 강력한 관전 포인트다. 얽히고설킨 감정을 넘어, 서로가 서로에게 없어서는 안 될 전우이자 동료가 돼가는 과정이 감동까지 터뜨릴 것이다. 싸움을 시작했으면 끝을 봐야 한다. '굿벤져스'와 민주영의 끝장 라운드를 끝까지 함께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JTBC '굿보이' 14회는 오늘(13일)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며,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과 만난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당귀' 송정훈 보스, 아찔했던 총기 절도 과거 고백! 오천만원 뺏겼다 - 아이즈(ize)
- 캣츠아이, 북미 투어 전석 매진…뉴욕 이어 LA 추가공연도 완판 - 아이즈(ize)
- '서초동' 이종석, 옛 연인 이유영과 이혼재판서 재회...얄궂은 운명 - 아이즈(ize)
- 성골 꿈돌이부터 '연대 칠봉이'까지...13년만의 대전 올스타전 즐겼다 - 아이즈(ize)
- '우리영화' 남궁민-전여빈, 간절한 진심에 시청자 감동! 최고 6.5% [종합] - 아이즈(ize)
- '슈퍼맨', 공룡들의 역습에 당했다! 3일만에 2위로 내려앉아 [박스오피스] - 아이즈(ize)
- 제이홉, 14일 '롤라팔루자 베를린' 피날레 장식…3년만의 무대 생중계 예정 - 아이즈(ize)
- '서초동' 이종석-문가영, 오해 풀고 화해모드! 단둘이 야근하며 미묘한 기류 [종합] - 아이즈(ize)
- '굿보이', 무더위 잠재우는 굿벤저스의 반격에 자체최고시청률 6.7%[종합] - 아이즈(ize)
- 이선빈 주연 '노이즈', 할리우드 대작들 사이서 고군분투! 100만 돌파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