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사전 알림 내일부터 신청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정안전부는 13일 국민비서를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금액을 사전에 알려주는 서비스의 가입 신청을 오는 14일부터 받는다고 밝혔다.
소비쿠폰 안내를 받고 싶은 국민은 카카오톡, 네이버앱, 토스, 주요 금융앱 등 총 17개 모바일 앱이나 '국민비서 누리집'을 통해 국민비서에 가입한 뒤, '민생 회복 소비 쿠폰 안내'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13일 국민비서를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금액을 사전에 알려주는 서비스의 가입 신청을 오는 14일부터 받는다고 밝혔다.
소비쿠폰 안내를 받고 싶은 국민은 카카오톡, 네이버앱, 토스, 주요 금융앱 등 총 17개 모바일 앱이나 ‘국민비서 누리집’을 통해 국민비서에 가입한 뒤, ‘민생 회복 소비 쿠폰 안내’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국민비서는 오는 19일부터 소비쿠폰 사용 종료 시점까지 지급금액, 신청 기간 및 방법, 사용기한, 이의신청 결과에 따른 변경금액과 대상자 정보 등을 개인 맞춤형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행안부는 다만 국민비서에서 안내를 받았다고 해서 소비쿠폰이 자동 신청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소비쿠폰을 신청하려면 안내받은 카드사의 누리집이나 앱, 카드와 연계된 은행 영업점,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등에서 별도로 신청 절차를 밟아야 한다.
한편 행안부는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신규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가입한 국민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음료 쿠폰이 지급된다.
#소비쿠폰 #민생회복 #국민비서 #신청가능 #지급금액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 특검, 건진법사·통일교 해외도박 수사 무마 정조준
- 양양 호텔 객실서 멸종위기 볼파이톤 발견…국립생태원으로 인계
- 내란특검 “오전 3시 윤석열 구속영장 집행…김건희 여사에 우편통지”
- 권성동 “안철수, ‘하남자 리더십’으로 우리 당 위기 극복 못해”
- 동해서 참치 무더기로 잡히는데 어민들은 울상?
- 방시혁 의장 검찰 고발 위기에 하이브 주가 하락세
- “45년 전 바다 속에 잠든 17명 승조원 흔적이라도 찾길”
- '길이 3m·무게 226㎏' 초대형 황새치가 6만원(?)
- 여름 불청객 러브버그, “퇴치” vs “익충” 갑론을박
- 꿈 속 노인 지시 따라 산에 갔더니 '산삼 11뿌리' 횡재… "심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