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문화재단, 문화예술기획자 ‘갈현씨’ 참여자 모집
이준도 2025. 7. 13. 12:49
과천문화재단은 오는 16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갈현생활문화센터에서 시민문화예술기획자 양성사업 '문화예술기획자 갈현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문화예술기획자 갈현씨'는 기획부터 실행까지 단계적인 예술 창작 경험을 할 수 있는 시민문화예술기획자 양성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공연·전시 분야의 문화예술 전문가 2인을 중심으로 기초 교육부터 전문가의 멘토링, 팀 단위 프로젝트까지 이어지는 실전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참여자는 지역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팀원과 함께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해 문화예술기획에 대한 실전 역량을 쌓는 동시에 지역문화 활성화를 이끄는 역할을 하게 된다.
참여자에게는 프로젝트 실행비를 비롯해 회의 공간,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참여 기회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받는다.
모집 대상은 과천시에 거주하거나 과천에 연고가 있는 자 중 문화예술 기획에 관심 있는 초보 기획자이며, 총 1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과천문화재단 갈현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형오 과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이 직접 지역 문화 기획자로 참여해 발전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문화예술 환경과 지속 가능한 지역 생태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도기자

Copyright © 저작권자 © 중부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