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그래픽] 17개월만에 의대생들 복귀 선언…전공의도 돌아올까
김초희 디자이너 2025. 7. 13. 11: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년 반 가까이 학교를 떠났던 전국 의과대학 학생들이 전원 복귀를 선언하면서 교착 상태였던 의정갈등에도 출구가 보이기 시작했다.
의대생들의 결정을 계기로 병원을 떠난 전공의 복귀와 관련된 논의도 급물살을 탈 것으로 전망된다.
13일 의료계에 따르면 의대생 단체인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의대협)는 전날 국회 상임위원회, 대한의사협회(의협)와 \"국회와 정부를 믿고 학생 전원이 학교에 돌아감으로써 의과대학 교육 및 의료체계 정상화에 힘쓰겠다\"고 발표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초희 디자이너 = 1년 반 가까이 학교를 떠났던 전국 의과대학 학생들이 전원 복귀를 선언하면서 교착 상태였던 의정갈등에도 출구가 보이기 시작했다. 의대생들의 결정을 계기로 병원을 떠난 전공의 복귀와 관련된 논의도 급물살을 탈 것으로 전망된다. 13일 의료계에 따르면 의대생 단체인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의대협)는 전날 국회 상임위원회, 대한의사협회(의협)와 \"국회와 정부를 믿고 학생 전원이 학교에 돌아감으로써 의과대학 교육 및 의료체계 정상화에 힘쓰겠다\"고 발표했다.
a_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뉴스1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죽을죄 졌다, 사과해야" 성매매 의혹 MC몽 미래 예측한 애기무당 또 등장
- "래미안 원펜타스의 자랑"…金 최가온, '최고 150억' 반포 아파트에 걸린 현수막
- "하지 말아줘" 애원에도 폭행…기괴한 중국인들, 거제 관광지 점령[주간HIT영상]
- 이나영, ♥원빈 발견하자 "안녕하세요" 인사 후 도망…이 부부의 관계성
- 최준희, 눈 성형 직후 모습 과감 공개 "루푸스 투병 때만큼 부어"
- "도박은 했어도 성추행은…" 롯데 선수들 발뺌, CCTV '이 장면'은 뭐냐[영상]
- '심근경색' 김수용 "가슴 쥐어짜는 통증…차에서 잤다면 큰일 날 뻔"
- "4년 사귀었는데 부모 재혼 숨겨…'사기 결혼' 말하자 욕설, 이혼하고 싶다"
- 엄마·동생과 '연 끊은' 장윤정 "아빠와 3박4일 여행 계획 …기 빨릴 듯"
- 지상렬, 16세 연하 신보람과 결혼 생각 "영원한 벗 되고 싶어"